노랑풍선"2분기 호실적 전망…패키지 상품 예약률 1,200% 증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노랑풍선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증가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2분기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는 약 80% 정도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 이후부터 올해 2분기까지 분기별 자사 채널의 신규 회원 수는 월 평균 8% 이상의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으며 올해 6월 말 기준 MAU(월간 활성 이용자) 지난해 대비 약 40%가량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노랑풍선은 고객 유입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을 세분화하고 이에 맞는 테마형 여행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자체 판매채널의 경쟁력을 높여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ㄴ노랑풍선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베니스 단독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으며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오슬로 단독 전세기 상품’ 등을 선보였고, 베트남 달랏, 멕시코, 중앙아시아, 발칸 등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기획전을 진행해 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비수기인 2분기에도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수치의 증감률을 보인 만큼 1분기 턴어라운드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엔데믹 이후 여행업계 정상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당사도 이에 발맞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및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는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예약률이 약 500% 가량이 폭증하고 있다”며 “이어 올 하반기에는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 동계 성수기시즌을 겨냥해 에어프레이마와 협업을 통해 스페인 전세기 상품을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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