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2분기 호실적 전망…패키지 상품 예약률 1,200% 증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노랑풍선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증가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2분기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는 약 80% 정도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 이후부터 올해 2분기까지 분기별 자사 채널의 신규 회원 수는 월 평균 8% 이상의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으며 올해 6월 말 기준 MAU(월간 활성 이용자) 지난해 대비 약 40%가량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노랑풍선은 고객 유입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을 세분화하고 이에 맞는 테마형 여행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자체 판매채널의 경쟁력을 높여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ㄴ노랑풍선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베니스 단독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으며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오슬로 단독 전세기 상품’ 등을 선보였고, 베트남 달랏, 멕시코, 중앙아시아, 발칸 등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기획전을 진행해 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비수기인 2분기에도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수치의 증감률을 보인 만큼 1분기 턴어라운드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엔데믹 이후 여행업계 정상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당사도 이에 발맞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및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는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예약률이 약 500% 가량이 폭증하고 있다”며 “이어 올 하반기에는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 동계 성수기시즌을 겨냥해 에어프레이마와 협업을 통해 스페인 전세기 상품을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IP '겟이득' 공식 론칭
- 아우딘퓨쳐스, 3분기 누적 매출 324억…화장품 사업부 흑전
- 나이벡, 3분기 매출 52억…누적 매출 역대 최대치
- 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 마라톤 '2025 LONG RUN' 개최
- 현대캐피탈, 주요 차종 금융 프로모션 시행
- ‘GD 카드’ 나온다…하나카드 성수동 팝업 오픈
- 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임박…이억원 “정비는 동의, 절차는 신중”
- '불장'에 은행도 판매 채비…증권사 ELS 활기 되찾나
- AI 찐 수혜는 로봇株…쏟아지는 텐베거에 ‘환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 아동보호구역 지정 확대한다…신규 보호구역 지정 신청 접수
- 2가평군, 폭설 대비 장비훈련…취약지 대응 점검
- 3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세미나' 개최
- 4바디프랜드, 수험생 가족 위한 ‘토닥토닥 프로모션’ 진행
- 5수성아트피아, '낭만의 선율로 떠나는 겨울 밤의 여행' 개최
- 6수성아트피아, 한국 창작뮤지컬의 스테디셀러 뮤지컬 '빨래' 선보인다
- 7경북테크노파크·일본세포농업협회, 글로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8대경경자청, 싱가포르 내 타깃산업 투자유치 IR 전개
- 9DGFEZ 경산지식산업지구 버드시아, 2025년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서 산업포장 수훈
- 10대구행복진흥원, ‘2025 대구양성평등 기반구축 포럼’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