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국내 車 수출 ‘1위’…트레일블레이저 2위 ‘싹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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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2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6월 자동차산업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만4,359대를 해외에 판매하며 종합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 수출 1위를 차지한 트레일블레이저는 2만475대로 2위를 차지했다. 6월 전체 순위에서 2만 대 이상의 해외 판매고를 올린 모델은 두 모델이 유일하다.
2023년 상반기 누적 수출 순위를 보더라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상반기 총 12만3,160대를 해외에 판매해 경쟁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누적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6월까지 7만3,000대를 해외에 판매, 출시 네 달 만에 올해 누적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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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습. [사진=쉐보레]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 시장에서 두 모델을 합쳐 상반기에만 약 20만대에 육박하는 수출 실적을 거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세계 각국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 본연의 뛰어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쉐보래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엔트리 모델이자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며, 트레일블레이저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통 아메리칸 감성을 추구하는 이 두 모델은 내수 시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당시 사전계약 7영업일 만에 1만3,000대라는 브랜드 최고 성적을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폭발적인 고객수요에 부응하며 지난 5월과 6월에는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라는 실적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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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질주 모습. [사진=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지난 19일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품질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해 내수시장에서 존재감 확장에 나섰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의 업데이트, 스위처블 AWD,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 프리미엄 옵션을 갖췄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부사장은 “글로벌 GM의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제조품질을 바탕으로 탄생한 두 모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GM 한국사업장은 두 모델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멀티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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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모습. [사진=쉐보레]
한편, 지난 6월에는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GX가 미국 유명 시장조사기관에서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에서 2년 연속 소형 SUV 부문 품질 1위에 선정됐다. 두 모델은 한국에서 생산, 해외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수상은 GM 내에서도 최고수준(BIQ 레벨 4)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GM 한국사업장의 뛰어난 제조 품질과 고객 최우선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한 쾌거로 평가된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러한 무결점 생산 품질을 바탕으로 연간 50만 대 규모로 생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글로벌 모델의 전 세계적인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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