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7월 4만705대 판매…전년比 56.2%↑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GM 한국사업장은 7월 한 달 동안 총 4만705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56.2% 증가세를 기록, 13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1일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의 7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66.6% 증가한 총 3만6,562대를 기록, 16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뷰익 엔비스타 포함)가 7월 한 달 동안 총 2만2,322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7월 해외시장에서 총 1만4,240대 판매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5월, 4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에 총 12만3,160대를 해외에 판매했다.
GM 한국사업장의 7월 내수 판매는 총 4,143대로 전년 동월 대비 0.6% 증가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7월 한 달 동안 2,807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694대가 판매됐다. 특히, 7월 말 국내 시장에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기존 모델 대비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등 부분 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됐다.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 EV와 볼트 EUV의 7월 판매 역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4.1%, 52.7% 증가했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로,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하며,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GM은 6월 국내 자동차 수출 톱 2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부분 변경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바탕으로 쉐보레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며, "쉐보레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의 '국산자동차 판매점' 부문 및 'AS' 부문에서 다시 한번 1위를 달성하며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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