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튀르키예 상품 예약률 3개월 연속 상승세…지진 여파 벗어나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교원투어는 '여행이지'의 튀르키예 상품 예약률이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튀르키예 상품의 전월 대비 예약률은 지난 5월 17%, 6월 30%, 7월 14% 각각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예약률은 올해 들어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되는 등 지진 여파를 완전히 벗어난 모습이다.
튀르키예는 관광과 휴양, 액티비티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코로나19 이전부터 여행객 선호도가 높은 장거리 여행지로 꼽혀왔다. 지난 2월 발생한 대지진으로 당월 예약률이 전월 대비 24% 감소했지만 4월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이지는 이 같은 튀르키예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행 테마를 ▲트레킹 ▲역사 탐방 ▲미식 여행 ▲MZ PICK ▲프리미엄 등으로 세분화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다시, 튀르키예 10일'이 있다. 튀르키예 핵심 여행지인 카파도키아와 이스탄불, 안탈리아 등을 방문한다. 여기에 도시 전체가 고고학 박물관으로 불리는 남동부의 아디야만 관광 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넴루트산 일출 투어도 포함됐으며, 튀르키예 직항 노선 이용과 국내선 탑승 등을 통해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발길 따라 8일'은 MZ세대를 겨냥한 MZ PICK 상품이다. 이 상품은 형형색색의 카펫으로 가득한 카펫 스튜디오와 알록달록한 동화마을 발랏 지구 등 SNS에서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곳을 방문한다.
카파도키아에서는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오르타쿄이와 이스탄불의 번화가 이스티클랄 거리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스탄불 야경 투어와 자유 일정도 포함돼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휘발유·경유 주간 평균 가격 6주 연속 상승…"다음주 소폭 하락 예상"
- "소장 욕구 자극"…호텔업계, 연말 맞이 '시즌 한정 굿즈' 봇물
- 개인정보 유출에 또 솜방망이?…‘징벌적 과징금’ 논의 급물살
- “얼어붙은 도로 조심”…강추위·폭설 속 차량 관리법
- 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위클리비즈] “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 은행 규제당국 "2013년 도입한 저신용 기업대출 규제 완화"
- 2휘발유·경유 주간 평균 가격 6주 연속 상승…"다음주 소폭 하락 예상"
- 3개인정보 유출에 또 솜방망이?…‘징벌적 과징금’ 논의 급물살
- 4"소장 욕구 자극"…호텔업계, 연말 맞이 '시즌 한정 굿즈' 봇물
- 5“얼어붙은 도로 조심”…강추위·폭설 속 차량 관리법
- 6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7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8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9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10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