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이아, 기술 신용평가 ‘TI-3’ 우수등급 인증 획득

인공지능 기반 정신 건강 관리 앱 서비스를 개발∙운영 중인 스타트업 안드레이아가 이크레더블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 신용평가(TCB)에서 ‘TI-3’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 신용평가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반영한다. ‘TI-3’ 등급은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기술 특례상장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력임을 나타낸다.
업체는 이번 ‘TI-3’ 등급 획득은 안드레이아의 뛰어난 기술력과 투자 위험도가 낮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현재 안드레이아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한림대기술지주에게 시드 투자를 받아 마음 건강 관리 앱 솔루션 ‘쏙닥쏙닥’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김성훈 안드레이아 대표는 “예방 의학을 통해 발병률을 줄이고, 체계적인 증상 관리가 중요해지는 새로운 헬스케어 시장에서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정신건강 문제로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드레이아는 AI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최적화 정신 건강 관리 앱 솔루션 ‘쏙닥쏙닥’을 개발 중이다. 해당 솔루션은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 예방하고 불안 완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 치료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