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 500만회 돌파…챌린지 흥행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21일 기준으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 조회수가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황금녘 동행축제 챌린지 영상은 메인 바이럴 영상, 기업(氣up) 챌린지 영상, 가져가 챌린지 영상, Missing you 챌린지 영상으로 총 4가지 영상이 있다.
동행축제 메인 바이럴 영상은 115만회를 돌파했으며, “금번 추석은 동행축제와 함께 온가족이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힘껏 응원합니다” 등 응원 댓글이 달리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氣up) 챌린지는 온 국민 힘 모으기를 통한 경제활력(氣up)의 염원을 담아 물병을 던져서 세우는 챌린지로, 영상 조회수 287만 회를 돌파하는 등 남녀소노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져가 챌린지는 ‘동행제품 가져가’라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한 챌린지로 영상 조회수 23만 회를 보이고 있으며 “보기만 해도 즐거워요”, “중독되는 느낌” 등 재미있는 응원 댓글들이 달렸다.
Missing you 챌린지는 ‘I’ll be missing you’ 곡을 배경으로 한 댄스 챌린지로 동행축제 흥을 돋우기 위해 장관과 MZ세대 직원 등 중소벤처기업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동행축제를 응원하였다. 영상 조회수는 110만 회를 돌파하여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추석 명절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전통시장 17선을 소개하는 등 황금녘 동행축제로 ‘지역 상권·경제 기(氣) 살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영 장관은 “국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소비가 모여 우리 경제에 큰 활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우리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황금녘 동행축제에 마지막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행축제 대박 행사 상세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고분양가에 수요자 외면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 수산인 한자리…고창군, ‘수산인의 날’ 개최
- 2이복현 금감원장 사의 표명…“부총리·한은 총재 만류”
- 3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4法 “교보생명, ICC 강제금 효력 없다”…풋옵션 새국면
- 5ETF 수수료 ‘꼼수’ 쓴 운용사들…당국, 결국 칼 뺐다
- 6금감원, PEF 대대적 검사한다지만…MBK ‘맹탕 검사’ 우려
- 7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8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9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고분양가에 수요자 외면
- 10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