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멤버십 출시…“관광객을 주요 고객으로”
백화점·아웃렛·면세점서 최대 7% 적립
식당가 예약·내국세 환급 신청·‘파파고’ 통역 등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외국인 고객 대상 전용 멤버십을 출시해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한다. 그룹 역량을 투입해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백화점과 아웃렛, 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전까지 백화점에서는 실물 카드를 제공하는 외국인 멤버십 서비스 ‘K카드’로 회원을 관리하고 면세점에서는 영문·중문 온라인몰로 유입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H포인트 글로벌을 통해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통합 관리한다.
H포인트 글로벌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글로벌 웹페이지를 통해 여권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백화점과 아웃렛, 면세점을 이용할 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를 적립해준다.
더현대 서울 등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점포에서는 식당가 예약, 내국세 환급 신청뿐 아니라 네이버 ‘파파고’로 연결해 통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택시 호출을 연계해주고 잡지 형식의 K쇼핑 트렌드 콘텐츠를 살펴볼 수도 있으며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 예약 등도 가능하다.
또 이용자 위치 분석 기능을 통해 맞춤형 마케팅도 제공한다.
구매 내역과 위치 정보 등을 결합해 개개인의 쇼핑 취향을 분석하고 공연장이나 팝업 스토어 밀집 지역에 주로 머무른 고객에게는 더현대서울에서 진행되는 K팝 아이돌 관련 행사를 소개해주는 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기존 외국인 고객의 가입 전환이 마무리되고 백화점과 아웃렛, 면세점 시너지가 발휘되면 H포인트 글로벌 이용자 규모가 100만명 수준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별관광 트렌드로 핀셋 마케팅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그룹 차원의 역량을 투입해 외국인 고정 고객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