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실버 고객도 쇼핑 편하게”…전담 상담사·느린 ARS 도입
75세 이상 실버 고객 대상 특화 상담사 배치
상반기 중 느린말 음성 ARS 서비스도 도입 예정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4월 18일부터 7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실버 고객 전담 상담사는 더 쉬운 단어, 크고 정확한 발음, 느린 음성 등을 사용해 고령층의 고객들이 주문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전담 상담사는 친근한 호칭과 반복적인 설명 등을 통해서 고객들이 여유로운 기분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게 응대할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기존 75세 이상으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들은 전화 주문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이 서비스에 연결되며, 주문 외에도 배송 상황, 불편 처리, 반품 등의 서비스도 전담 상담사가 맡는다고 밝혔다.
또 상반기 중에는 느린말 음성 ARS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75세 이상 고객이 전화를 하면 자동으로 느린 음성 ARS를 이용할 수 있다.
작년 한 해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콜센터를 이용한 실버 고객은 전체의 약 10%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이들 중 대부분이 이 서비스들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서비스팀 김종규 팀장은 “패션 용어 등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이 한층 더 편안한 마음으로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中企 66% "외국 인력 관리 애로 요인은 의사소통 문제"
- 현대차, 울산시·中광저우시와 수소 생태계 확산 협력
- 카카오, 선물하기 '취향존중' 프로모션 진행
-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학대피해아동보호 위해 5억 원 지원
- HD현대, 부사장 5명 등 총 74명 임원 승진
- 강경성 코트라 사장, 현장 경영 속도…“민첩한 글로벌 파수꾼 되겠다”
-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2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3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4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 5영덕군, 25년 본예산안 6억 늘어난 6171억 원 편성
- 6영덕군민 삶 만족도, 소속감·행복도 경북 대비 높아
- 7대구가톨릭대 윤협상 교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장관 표창
- 8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 9수도권 IT기업 SGA그룹, 대구에 통합연구소 구축
- 10LG전자,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