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 임직원 대상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 시행

경제·산업 입력 2024-04-29 15:40:13 수정 2024-04-29 15:40:13 김서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법·규칙 위반 사전 예방하는 내부통제체계 구축 목적"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국전력은 ‘윤리준법경영’을 강화하고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준법경영 실천서약’을 시행했다.

‘윤리준법경영’은 기업이 지속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법과 사회적 통념을 포함하는 각종 규칙을 준수하는 경영방침이다.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고취하고 법·규칙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는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기업경영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한전은 지난해 사장 직속 전담 조직인 ‘준법경영실’을 신설했으며, ‘윤리준법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8일엔 나주혁신도시 한전 본사에서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식’을 시행, 26일엔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윤리준법 자율실천 서약’까지 진행해 윤리준법경영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의 주요 내용은 ▲법규준수 ▲비위근절 ▲상호존중 ▲문화확산 등이다. 윤리준법경영의 실천을 통해 한전이 ‘국가 미래성장에 기여하는 글로벌 에너지리더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또한 ▲직무별·직급별 맞춤형 윤리준법경영 교육 시행 ▲유튜브 쇼츠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사업소 현장소통 설명회를 통한 공감대 확산 등도 추진하고 있다고 한전은 전했다.

한전은 앞으로도 ▲전 업무의 매뉴얼 및 시스템화 ▲내부통제체계 구축을 통한 리스크 사전예방 활동 구체화 ▲IT를 활용한 내부통제 상시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