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구氏반가’ 김치 라인업 강화
올해 1분기 ‘갈치김치’ 매출 전년 동기 比 1,500% 증가
‘청잎김치’, ‘갈치김치’ 2종 출시…국내산 배추 청잎, 총각무 사용해 은 프리미엄 김치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상승했으며, 키워드 검색량 역시 같은 기간 300% 증가했다.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을 밝혔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했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담근 김치로, 탄력 있는 식감과 달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깊은 별미 김치다. 잘 절여진 배추에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린 후 숙성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아워홈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색 김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2한학자, 특검 또 불출석…"건강상 이유"
- 3쌀 한 가마, 소매 가격 30% 급등…"27만원 돌파"
- 4태영그룹, 5년간 공시위반 43건… 80개 대기업 중 최다
- 5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6일본, 자민당 총재 선출 투표…"이시바 후임 총리 결정 무게"
- 7이진숙 전 방통위 위원장, 오늘 오후 법원서 체포적부심사
- 8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 9CJ 원,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투표만 해도 경품"
- 10세계유산 고창 고인돌·갯벌, 21일간 축제의 장 열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