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여름 제철 과일 활용한 ‘자두 쿨라타’ 출시
던킨, 여름 시즌 맞아 여름 제철 과일 자두 활용한 '자두 쿨라타' 출시
"몽크푸르트 농축과즙으로 단맛 살려 상큼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앞두고 '자두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두 쿨라타’는 여름 제철 과일 자두에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로, 자두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던킨은 대체당인 몽크푸르트(monk fruit, 나한과) 농축과즙을 첨가해 상큼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던킨의 ‘자두 쿨라타’에 활용된 몽크푸르트는 사탕수수의 2~300배에 해당하는 단맛을 가진 과육으로 혈당 지수가 낮고 칼로리가 낮아 대체당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재료이다. 던킨은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체당을 사용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인기 여름 음료 ‘키위 쿨라타’를 대체당을 활용해 리뉴얼 출시했으며, 이어 7월에는 대체당으로 깔끔한 단맛을 살린 ‘피치망고 젤리 아이스티’를 선보인 바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최근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던킨도 대체당을 활용한 음료 라인업을 확장하게 되었다”라며 “제철 과일을 사용해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자두 쿨라타’와 함께 올여름 가볍고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혜란의 車車車] "워너비 패밀리카"…볼보 '신형 XC90' 타봤습니다
- 현대차, 英 굿우드 페스티벌서 '아이오닉 6 N’ 첫 공개
- 베일 벗은 갤Z폴드7·플립7…노태문 “모바일 AI 대중화”
- 상법개정 첫 타깃 될까…롯데렌탈 유상증자 논란
- ‘3년간 실적 뒷걸음질’ 계룡건설, 공공공사 돌파구
- 빙그레 김광수號, 실적부진·美관세 ‘산 넘어 산’
- 왓챠, 회생 기로…1세대 토종 OTT 무너질까
- 업황 개선 기대감 ‘모락’…포스코 장인화, 구조조정 잰걸음
-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경기북부 유망 중기와 성장해법 모색
- 김승연 회장, '통 큰 선물'…전반기 1위 한화이글스 격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워너비 패밀리카"…볼보 '신형 XC90' 타봤습니다
- 2남원시 "꿰어야 보배"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 설명회 성황
- 3장수군, 여름철 폭염 인명피해 대응 총력
- 4장수지역자활센터, 전국 최초 국제표준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5순창발효관광재단, '관광플랫폼 쿠폰북' 출시
- 6임실군, 반려동물 산업 메카 '도약'…전담부서 신설·운영
- 7고창군, 마을방범용 CCTV 전수조사 실시
- 8고창 멜론·땅콩·미니수박,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 수상
- 9심덕섭 고창군수 "호국보훈 정신 이어 국가유공자 예우·지원 강화할 것"
- 10고창군, 8월 18일까지 구시포·동호 해수욕장 개장…‘안전기원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