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티암, 틱톡 컨퍼런스에서 마케팅 혁신을 이끈 노하우를 선보여

경제·산업 입력 2024-07-02 17:20:25 수정 2024-07-02 17:20:2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숏폼콘텐츠의 선두주자인 틱톡(TikTok)은 지난 6월 27일 숏폼 크리에이티브의 현재 트렌드와 앞으로 나아갈 미래 그리고 이를 통한 성공 비결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 위해 ‘2024 TikTok Creative Day INSPIRE CREATIVITY’ 행사를 개최했다. 


‘2024 TikTok Creative Day INSPIRE CREATIVITY’는 틱톡은 참석자들에게 '오가닉 노출을 극대화 하는 소재 제작 여정', '콘텐츠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터 솔루션'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틱톡 플랫폼을 통해 숏폼 크리에이티브 내에서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의 참여와 더불어, 130만 뷰티 크리에이터 ‘써니채널’, 콘텐츠미디어 산업 전문가인 노가영 작가 등 미디어 콘텐츠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해 개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비타민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TIAM)은 틱톡 플랫폼을 활용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K뷰티 브랜드로 초청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티암은 자사의 앞서가는 마케팅 전략과 창의적인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최병한 티암 부대표는 이 날 진행한 ‘크리에이티브로 성공한 틱톡 광고주들의 스토리!’ 세션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많은 뷰티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 부대표는 틱톡에서 올해 서비스 시작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인 ‘TTCC(TikTok Creative Challenge)’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와 이를 통한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성공사례를 선보였으며, 틱톡 온드 미디어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AI 콘텐츠 활용’을 발 빠르게 도입해 차별화된 전략을 강조하는 등 한 발 앞선 K뷰티 브랜드로서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티암 관계자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북미 시장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최근 K뷰티 브랜드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킨천사(SKIN1004)와 함께 이번 행사에 성공사례로 초대된 단 두 개의 뷰티 브랜드 중 하나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이어 “이날 행사에서 티암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 후 다양한 협업 요청과 문의가 쇄도하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고 덧붙였다. 


최병한 티암 부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틱톡 플랫폼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우리만의 앞서가는 전략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뷰티 콘텐츠로 더욱 혁신적이고 트렌디하게 고객과 소통해 티암뿐 아니라 저희의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어반앤(Urbanand)까지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암은 팬데믹 이후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