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국내 우수 서비스 역량 해외로 전파한다
해외법인에 서비스 강사 파견
컨택센터 노하우도 해외 전수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전파하는 '국내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부터 국내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달에는 삼성전자 인도 법인에 '갤럭시 서비스 전문 강사'를 파견해 델리·뭄바이·노이다 등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순회하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전담 서비스센터인 MSRC에 국내에 활성화돼있는 단품 수리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주력했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디스플레이부·테두리·배터리 등을 분해해 필요한 부품만 교체하는 고도화된 수리 방식이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를 위해서는 수준 높은 기술 역량과 전문 장비가 필수적이다. 이 밖에도 ▲갤럭시 사용 이력 분석 정밀 진단 ▲폴더블폰 수리 노하우 등 핵심 서비스 기술도 전파했다.
디음달에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 파견해, '삼성전자 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한다.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AI 기반의 가전제품 정밀 진단', 'TV 서비스 모드' 활용 방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고객 접점의 첫 관문인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도 해외에 전수하고 있다. 30년 경력의 컨택센터 운영 전문가를 네덜란드, 일본에 파견해 다년간 집약된 국내의 고객 상담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고객 상담 기법 컨설팅과 컨택센터 운영 분석 등을 통해 각국의 상담 만족도가 대폭 향상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우수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지속적으로 전수할 계획이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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