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심의 통과 ‘녹양역 더씨엘59’ 사업 잰걸음…실수요자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가파른 분양가 상승세, 새 아파트 공급 가뭄 등으로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기 의정부시 녹양역 역세권에 건립 추진 중인 ‘녹양역 더씨엘59’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59층 8개동, 전용면적 65~137㎡ 아파트 2,518가구와 오피스텔 90호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토지사용권원을 모두 확보한 데 이어 최근 건축심의를 통과한 점이다.
지역주택조합 특성상 토지 확보가 어려울뿐더러 토지를 확보한 이후에도 건축심의 통과, 사업계획 승인까지 속도가 지지부진해 심지어는 중간에 사업이 무산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이 단지는 전체 사업의 ‘9부 능선’을 빠르게 넘은 것으로, 2025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계획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한 조합 관계자는 “청약통장과 큰돈이 필요하지 않아 무주택자들에겐 이만한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1군 건설사 포스코이앤씨가 시공 예정사로 선정된 만큼, 초역세권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출 것으로 향후 가파른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녹양역 더씨엘59의 아파트 타입별 평면은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으며,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통풍효과를 높이고 동간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내부를 살펴보면 각 타입에 따라 다용도실,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중앙광장 등이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50층 이상 초고층 실적 1위 포스코이앤씨가 시공 예정인 의정부시 최고 높이 59층 랜드마크 단지이자 경기 동북부를 맞이하는 의정부의 새 관문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외관에서도 리듬감 있고 역동적인 커튼월 디자인이 적용돼 상징성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조합원 대상 ‘녹양역 더씨엘59’의 가격은 4억원대부터 7억원대에 형성돼 있다. 최근 새 아파트 분양가가 오르며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9억원 미만의 새 아파트는 찾아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가격 경쟁력을 지닌 셈이다. 여기에 모든 세대에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녹양역 더씨엘59는 건축심의를 통과해 현재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선착순 동·호지정으로 진행 중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일원에 위치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2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3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4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5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6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7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8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9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10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