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구도일과 ESG경영 실천해요”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에쓰오일(S-OIL)은 자사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ESG 경영 실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을 키워드로 하는 구도일 캔 두 잇 시즌2 광고가 방영되고 있다.
TV광고 속 초록색 프레임은 S-OIL의 주유소 간판으로 연결돼 친환경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킨다. 그리고 구도일이 영상의 프레임을 넘나드는 장면을 통해 S-OIL의 창의성과 발상의 전환을 드러낸다.
이번 S-OIL 광고는 형식적인 트렌디함 뿐만 아니라 내용적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S-OIL은 TV광고 외에도 바이럴 영상을 통해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과 관련된 종이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여 환경을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S-OIL은 광고에만 그치지 않고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사용하는 굿러브스(GoodLoves: Good + Gloves) 캠페인을 8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S-OIL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종이영수증 대신 MY S-OIL APP을 통해 전자영수증을 활용하자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한다. S-OIL은 바이럴 영상 구도일의 지독히 친환경적인 여행편을 통해 가족들의 좌충우돌 여행 스토리의 2D 애니메이션을 8월 하순 S-OIL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ESG경영에 대한 회사의 진정성과 의지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2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3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4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5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 6남원시의회, 맞춤형 폭력예방교육으로 안전·평등 공직문화 선도
- 7고창 '수광쌀' 미국 몽골 식탁에 오른다…첫 해외 수출 성과
- 8부산시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성과 발표회 'SHOW&TELL' 열려
- 9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10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