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미 가득"…자주,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에 한옥 콘셉트 매장 오픈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가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에 한옥을 주제로 한 매장을 열었다.
한옥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이 잘 드러나고 한국적인 요소들을 발굴해 매장과 상품에 접목하는데 중점을 뒀다. 자주는 이번 매장을 위해 유명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손잡고 한옥이 지닌 독창성과 전통미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매장 입구의 전면 파사드는 들어열개문 창호(창호를 들어서 여는 방식)를 적용했고 한옥의 칸(問) 구조를 활용해 공간별로 연계성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매장에 들어서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즐거움과 함께 원목이 주는 편안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쌀알, 배, 밤, 콩깍지, 숯 등 우리나라 고유의 자연물에서 따 온 색상과 패턴을 활용해 패션, 침구, 잡화 등 한옥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신제품을 새로운 패키지와 함께 출시했다.
상품 구성도 기존 매장과 차별화했다. 좋은 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올해 상반기 자주의 여성의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제 상품 중 패션 비중을 60%로 늘리고 디자인과 소재를 업그레이드한 라운지웨어, 워크웨어, 애슬레저, 슬립웨어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생활용품과 웰니스 제품은 ‘자주 쓰면 쓸수록 나만의 것이 된다’는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기본적인 품목들의 디자인과 품질, 사용성을 더욱 강화했다. 단정한 곡선과 은은한 미색이 돋보여 한식과 양식 모두에 잘 어울리는 식기 시리즈 ‘설기’와 다양한 음료뿐만 아니라 화병과 같은 오브제로 사용할 수 있는 ‘주병’을 새롭게 내놨다.
추석을 앞두고는 ‘쓸수록, 줄수록’을 주제로 한 선물 캠페인 ‘자주 주자(JAJU JUJA)’를 전개한다.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이닝, 웰니스, 클리닝 상품을 선별해서 14가지 선물세트를 구성했으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죽전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금액별 선착순으로 장바구니, 곡물 발효주정으로 만든 냉장고 식탁 클리너 등을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담당자는 “자주 죽전점은 한국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진면목을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라면서 “한국 가정에서 오래 쓰면 쓸수록 하루를 의미 있게 채워주고 그 속에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 디자인으로 사회 변화 대응
- 펩트론, 1개월 지속형 제1호 의약품 '루프원' 첫 출하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합산 시총 첫 1000兆 돌파
- [위클리 비즈] 독도의 날, 기업들도 나섰다…맥주·핫팩·팝업스토어까지
- 대우·호반·한양, ‘풍무 7000가구’ 승부수…‘비규제’ 덕 볼까
- OTT 빠진 방미통위…“토종 OTT 역차별 우려”
- 임시주총 앞둔 콜마홀딩스…경영권 분쟁 향방은?
- 국민연금·행동주의 ‘경고’…LG화학 신학철 거취 ‘주목’
- 한진그룹, 창립 80년…조원태 “종합 모빌리티 기업 도약”
- 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장애인콜택시 사고 예방 장치 시범 적용
- 2경기도, 양주서 ‘장애인 기회소득’ 특별전 개최
- 3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 법정 교육
- 4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 디자인으로 사회 변화 대응
- 5펩트론, 1개월 지속형 제1호 의약품 '루프원' 첫 출하
- 6인천 미추홀구, 교육·경찰·지역사회 연계 학교폭력 대응 강화
- 7경기도, 기후테크 3대 비전 발표…“경기북부에 클러스터 조성”
- 8인천 ‘중봉터널’ 민간투자 제3자 공모…2032년 개통 목표
- 9부천시, 시민이 직접 공약 점검…'시민평가단' 운영 시작
- 10부천시-발렌수엘라시, 도서관 협력 통해 국제교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