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세계 면세박람회 ‘2024 TFWA World’ 참가…“유럽·중동·중남미로 사업 확대”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KT&G가 프랑스 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 ‘2024 TFWA World’에 참가한다.
‘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면세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로, 올해 9월 30일부터 10월 3일(현지시간)까지 열린다. KT&G는 글로벌 리딩 담배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TFWA World’에 참가해오고 있다.
KT&G는 박람회 부스에서 ‘에쎄(ESSE)’,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국내외 주력 면세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글로벌 초슬림 No.1 담배 ‘에쎄(ESSE)’를 중심으로 KT&G만의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부스 곳곳에는 디지털 스크린과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KT&G의 해외 진출 현황과 사업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사를 확보하기 위해 미팅룸을 상시 운영하고 각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권민석 KT&G 해외사업본부장은 “세계 최대 규모 면세박람회인 ‘TFWA World’에 참가해 다양한 해외 파트너사들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논의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으로 미래비전인 ‘글로벌 톱 티어’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지난 1995년 중국 면세시장에 ‘88라이트’를 출시하며 글로벌 면세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현재는 국내 공항 면세점을 비롯해 전 세계 150개 도시, 320개 면세 점포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상위 공항 30곳 중 28곳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면세사업 역량을 키워왔다. KT&G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발판삼아 유럽, 중동, 중남미 권역으로도 면세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상공인연합회 정기총회…"소상공인 권리회복 원년"
- 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제작 봉사
- 하나금융 함영주 "밸류업 통해 PBR 1배 돌파할 것"
- 대명소노, 티웨이 품었다…“글로벌 항공사 도약”
- 기아, PBV 대중화 나선다…“전동화 전략 가속”
- 넥슨, 개발자 리스크 휘청…또 ‘게임 훔치기’
- [이슈플러스]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 타개 및 사업구조 전면 개편"
- 롯데, 비핵심 사업·자산 매각 속도…사업재편 본격화
- 기아 “전동화 시장 흐름 바꾼다”…다양한 EV 라인업 최초 공개
- 기아, 삼성과 협력…"PBV 고객 위한 맞춤형 IoT 제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북부 발전 견인차’ 파주, 경제자유구역 실현되나
- 2운암뜰 지분 확보 실패…오산도시공사 취지 ‘흔들’
- 3소상공인연합회 정기총회…"소상공인 권리회복 원년"
- 4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제작 봉사
- 5현대해상 신임 대표에 이석현 전무 내정
- 6하나금융 함영주 "밸류업 통해 PBR 1배 돌파할 것"
- 7보험사 CEO 소집한 이복현 "건전성 하방 압력 커져...리스크 관리해야"
- 8가계부채 증가율 3.8% 내 관리…지방 주담대 인센티브 부여
- 9대명소노, 티웨이 품었다…“글로벌 항공사 도약”
- 10"글로벌 기업 도약" TXR로보틱스...PSR 적용 이유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