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티, ‘관악 S-라이징데이’ 파이널 진출

경제·산업 입력 2024-10-14 17:03:10 수정 2024-10-14 17:03:1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식회사 도슨티 오는 31일 개최되는 ‘2024 제3회 관악 S-라이징데이’ 파이널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관악구청이 주관하고 관악S밸리 창업공간이 운영하는 ‘관악 S-라이징데이’는 관내 유망 스타트업들이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자들과 만나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24개의 기업이 예선을 치뤄 이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6개사가 오는 10월 31일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도슨티는 지난 9월 26일 관악구 신림벤처창업센터에서 진행된 ‘2024 제3회 관악 S-라이징데이’에서 도슨티가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 파이널 단상에 오를 예정이다.

지난 2023년 설립된 주식회사 도슨티는 뛰어난 생성형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 단계에서 82 startup, LikeLions US가 공동 주최한 ‘한미 창업대회 ideathon’에서 Generative AI 부문 입상, 프라이머 배치 23기에 선정, 시드팁스, 창업중심대학 등 각종 정부 사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정부 지원과 함께 급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도슨티가 출시한 생성형 AI 기술 웹사이트 고객 상담 챗봇은 배송, 반품 문의에 자동으로 답변해주는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미송 답변 처리, AI 가격 네고까지 가능하며, 쇼핑몰 운영자의 영업 노하우와 전문 지식까지 AI에게 자동으로 학습시킬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술로 도슨티는 스타트업부터 우미건설, 위드인천에너지, 식약처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을 체결했으며, 증권회사 PB를 위한 투자 상담 챗봇 개발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편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파이널’에는 도슨티를 비롯해 로맨시브, 드랍스튜디오, 마이메타, 파이미디어랩, 리베타가 함께 결선을 치를 예정이며, 유튜브 ‘관악구청’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행사 오프라인 참여는 이벤터스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