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중국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중국 MZ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10-18 10:11:48
수정 2024-10-18 10:11:48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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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씨트립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더 아름다워진 나를 발견하세요'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2시간 30분동안 진행된 방송에는 약 18만명이 접속해 눈길을 끌었다.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만큼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A350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훈련 시설 견학을 진행하며 아시아나항공의 우수한 서비스와 안전 역량을 함께 소개했다.
항공 컨텐츠로 중국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이미지 메이킹 체험도 진행했다. 특히 현재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유행 중인 ▲퍼스널컬러 진단과 ▲한국식 메이크업 체험이 방송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작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조회수 223만회를 기록하며 씨트립이 해외 항공사와 진행한 방송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올해 진행한 방송에는 서울 관광지 소개 및 뷰티∙메이크업 컨텐츠 등을 추가해 중국 현지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31일까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출발 17개 한국행 노선에 대해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인천 환승객을 위해 인천 출발 5개 미주 노선(전노선)에 대해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할인은 왕복기준이며, 탑승 기간은 내년 1월 23일까지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10월 항공권 할인가격에서 추가 적용이 가능한 할인쿠폰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했다. 이외에도 중국발 인천환승 미주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환승라운지,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기내 와이파이 쿠폰, 유료좌석 이용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중국 최대 예약 플랫폼인 씨트립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앱 위챗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 유입을 확대함과 동시에, 항공권 구매부터 각종 이벤트 참여까지 한번에 가능하게 해 구매 편리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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