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수자원공사, 中企 ESG 역량 강화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10-21 15:13:02
수정 2024-10-21 15:13:02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는 한국수자원공사와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3년 연속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한국수자원공사는 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물 분야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인식 개선과 ESG 대응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반위는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업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하고, 환경 분야를 중점으로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두 차례의 동반위 ESG 사업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의 ESG 지표 준수율을 35.1%에서 88.6%로 53.5%포인트 향상시켰으며 참여한 41개사 중 40개사는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확인서를 획득했다.
참여 중소기업의 탄소배출량 저감 방안, 근로자 안전보건관리 조직 운영 등 ESG 전반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또 협력사들이 글로벌 ESG 기준에 부합하는 역량을 갖추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물 전문 공기업으로 국가 수자원의 종합적 이용과 개발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국민 생활 향상과 공공복지 증진에 기여해 왔으며, 2021년 4월 공공기관 최초로 RE100에 가입하고 수상태양광 및 수열에너지 등 청정 물에너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대표적인 친환경 공기업으로서 국가 물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K-Water 산업을 선도하고 협력사에도 ESG 경영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동반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물 산업 생태계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릴슨PE, 현대위아 독립법인 PMI 본격 착수
- “교육시설도 입지 경쟁력 중요”…상권 중심 ‘맥캠퍼스’ 눈길
- 한미약품, 멕시코 '실라네스'와 협력 강화…"글로벌 역량 확인"
- 셀트리온, 스페인서 항암제 3종 직판 시작… "유럽 시장 선점하겠다"
- GC녹십자 美 혈장센터, FDA 허가 획득…"원료확보 기여"
- 알테오젠, 1분기 매출 837억 원… 역대 최대 분기 매출
- 혼다코리아, 피렐리와 모터사이클 전용 타이어 공급 MOU
- 스탠드오일, 도쿄 ‘BEAUTY&YOUTH’ 팝업스토어 성료
- 이투스247학원, ‘2026 반수성공반’ 개강…맞춤형 학습 로드맵 제공
- '에버랜드 로로티' 장미축제, SSF샵 기획전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국립5·18민주묘지 '비석닦기' 활동
- 2계명문화대, 제2기 외국인 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 3박원종 전남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이어가
- 4릴슨PE, 현대위아 독립법인 PMI 본격 착수
- 5'광주 매력', 60초 영상으로 전한다
- 6광주시, 'G-페스타 광주' 봄시즌 활짝
- 7광주 남구, '백운광장 금·토 야시장'개장···'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 8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9“교육시설도 입지 경쟁력 중요”…상권 중심 ‘맥캠퍼스’ 눈길
- 10함평군, 생태 교육 공간 '에듀테인먼트파크' 조성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