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아이덴티티, ‘2024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 지정
경제·산업
입력 2024-10-24 07:39:15
수정 2024-10-24 07:39:15
정의준 기자
0개

AI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아이덴티티(ARGOSIdentity)가 ‘2024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에 지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는 정보보호 분야 유망 신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민간 차원의 신기술 R&D 투자 활성화 및 판로개척 등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해당 제도는 창업 7년 이하 정보보호 벤처기업에서 제로트러스트, AI, 클라우드, 지능형 CCTV등 혁신기술을 활용해 개발∙개량한 정보보호기술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선정된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분증 진위확인, 얼굴 인식, OCR 등 AI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특허 출원한 ‘eKYC 자동화를 위한 사용자 인증 방법’으로 고객사에게 효율적인 관리 도구를 사용자에게는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아르고스는 신원 위조 방지를 위한 ‘ID check’ 외에도 문서 형식과 언어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에 맞춰 해석이 가능한 ‘Textify’, 안면 인식 시스템으로 중복 사용자를 감지하는 ‘Face ID‘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사의 환경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한다.
이원규 아르고스 대표는 “이번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을 통해 아르고스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술력을 인증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금융, 핀테크, 통신, 블록체인, 마켓 플레이스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신원 인증이 요구되는 만큼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에 선정된 기업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명의 지정서, 지정마크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정보 보호 기술∙기업∙설명회, 구매상담회 참가 연계 등 다양한 수요연계형 판로를 지원받게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진쎄미켐, 물적분할 가결…“자사주 소각 검토 등 주주환원 강화”
- 美 "韓의 민수용 우라늄농축·재처리로 이어질 절차 지지"
- 쿠팡, 종이책과 e-Book 결합한 '온∙오프 학습 세트' 한정 판매
- 韓 "주한미군에 330억 달러 상당 포괄적 지원 제공 계획"
- 백악관 “韓핵추진 공격잠수함 건조 승인…연료조달·건조 협력”
- [속보] 백악관, 한미정상회담 '조인트 팩트시트' 발표
- [속보] 韓 "2030년까지 미국 군사장비 250억 달러어치 구매 약속"
-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오드 퍼퓸 라인 리뉴얼 출시
- 미트박스글로벌, 3분기 매출액 415억원·영업익 9억원
- 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베트남 임상 3상 시험계획서 신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PA, 소셜미디어 소통어워즈 공기업 부문 '대상' 수상
- 2장수군, 뉴질랜드 전문가 초청 '사과 다축형 재배' 교육
- 3'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에 선정
- 4국립민속국악원, 연희부 정기공연 '유랑의 꽃' 29일 개최
- 5남원문화원, 남원향토대학 수료식 성료…문화해설사 36명 배출
- 6광한루원에서 즐기는 'K-드라마 코스프레' 체험 인기 예감
- 7임실군, 청년농업인 정착 돕는다…최대 110만 원 매월 지원
- 8"치즈로 맺은 60년 인연"…심 민 군수, 벨기에 국왕의 날 참석
- 9고창종합병원·고창군어린이집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2,110만 원 기탁
- 10동진쎄미켐, 물적분할 가결…“자사주 소각 검토 등 주주환원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