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12월 동행축제 15일간 매출 3,076억원 기록"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2:00:04
수정 2024-12-18 12:00:04
이수빈 기자
0개
온라인 채널 통해 2,753억원·지역판매전 등 오프라인 323억원

세부적으로는 온라인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2,753억원과 개막 특별행사를 포함한 지역행사 판매전 등 오프라인 매출 323억원으로 온·오프라인 매출이 3,076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1,144억원, 지역사랑상품권 46억원이 판매되는 등 매출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줬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12월 동행축제는 소상공인 제품으로 주위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진행 중에 있으며, 15일간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지역판매전들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홍대 걷고싶은 거리 상점가에서 개최된 개막 특별행사에는 3일간 약 2만 4,000명이 방문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동행축제 참여기업 윈드스카프는 “축제 기간 온라인 기획전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제품이 많이 노출돼 평상시 대비 20%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난 13일 서울 행복한백화점에서는 사회적기업과 협업을 통한 다양한 제품 판매 행사인 ‘공영홈쇼핑 특별판매장과 행복한백화점 나눔바자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발생된 수익금은 소외계층·취약계층 등에 기부하는 등 연말 온기 나눔 확산에 적극 참여했다.
한편 12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온라인 전용기획전을 포함한 부산지역 NC백화점 판매전, 군산&겨울나눔 동행축제, 인천 소상공인 우수제품특판전 등 풍성한 지역판매전 행사들도 28일까지 개최돼 소비촉진 분위기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