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업계, 새해 줄줄이 가격 올려…"추가 인상 가능성도"
경제·산업
입력 2025-01-09 16:22:49
수정 2025-01-09 16:22:49
유여온 기자
0개
"가격 변동 알권리 무시"…소비자 커뮤니티 들썩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새해 들어 에르메스와 롤렉스, 구찌 등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가격을 일제히 올렸다.
9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핸들 장식의 플랩백 가격을 인상했다. 에르메스는 주요 제품 가격을 10% 이상 올렸다. 시계와 주얼리 주요 브랜드들도 일제히 가격을 올렸다. 롤렉스는 5%∼17% 가량 뛰었고, 태그호이어도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5% 인상했다. 반클리프앤아펠은 고급 주얼리를 제외한 전 품목이 4% 올랐다.
명품업계 관계자는 "금값이나 환율 인상 영향도 있겠지만, 각 브랜드 본사가 연초에 가격을 조정하다 보니 정례적으로 가격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며 "인기 제품 위주로 가격을 올리고 분위기를 봐서 추가로 개별 제품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명품 브랜드들이 가격을 줄줄이 올리면서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소비자들의 정보공유 글이 쏟아지고 있다. 명품 브랜드들은 어떤 제품이 얼마나 올랐는지 공개하지 않고 있어 소비자들이 직접 매장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소비자는 상품의 가격이나 품질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야 한다"며 "공급자가 가격을 올린다면 언제 얼마나 올리는지, 어떤 목록을 올리는지 공지해줘야 하는데 명품업계는 가격 변동에 대한 소비자의 알권리를 무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멀츠, ‘울쎄라피 프라임’ 앰배서더에 전지현∙이민호 선정
- CJ올리브영, 상반기 글로벌몰 매출 70% ‘껑충’
- 게임업계, 내부 일탈 ‘몸살’…“대책 마련 시급”
- 부영 오너家 194억 배당…증여세 마련? 꼼수 배당?
- SSG닷컴, ‘쓱페이’ 팔까…“사업 분할·법인 설립”
- 상법 개정 여파…한진칼, 경영권 분쟁 재점화하나
- 현대로템, 폴란드서 또…K2전차 추가 수출 기대감 ‘쑥’
- 美서 귀국한 이재용 “열심히 하겠다”…뉴삼성 ‘속도’
- HS효성 조현상, 김건희 특검 소환 통보 받아…"부실기업 투자 아냐"
- 벤츠 코리아,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포, 철도·교육·문화로 “미래 70만 도시 청사진”
- 2경기도, '똑버스'...시군 경계 넘어 '300대' 눈앞
- 3오산시, 오산시세금으로 화성시 하수처리,, “매년 적자“
- 4용인특례시의회, 제 294회 임시회 개회
- 5경기도, 서부권 GTX...'김포~청량리 연결' 예타 통과
- 6경기도, 돌봄의료 본격화..."시군 맞춤형 모델 구축"
- 7인천 미추홀구, 자동차 공회전 안내표지판 전면 교체
- 8인천시, 해상풍력 지정 위한 민관 소통 본격화
- 9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동구청장배 농구대회 열어
- 10박용철 인천 강화군수, 폭염 취약계층 보호 총력 대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