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비휴넷,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01-10 07:42:11
수정 2025-01-10 07:42:11
정의준 기자
0개
엘비휴넷 주식회사(대표 구본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를 선도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지원하며, 건강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가 기업의 유연근무제와 복지 제도 등을 정량∙정성적 지표로 평가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LB휴넷(lbhunet)은 ‘건강 관리 지원 프로그램’, ‘가족친화 제도’, ‘직장 문화 개선 활동’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수상은 임직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특히 LB휴넷은 정기 건강검진과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 돌봄 비용 지원과 가족 참여 행사를 통해 가정과 직장 간 균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소통 프로그램과 리더십 개선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 협력을 강화,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발전시키고 있다.
구본완 LB휴넷 대표는 "이번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은 모든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행복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엘비휴넷은 일∙생활 균형 문화를 선도하며,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 인력시장 잠식...블룸버그 "3~5년내 은행 일자리 20만개 사라질 것"
- 2한미, '원자력 수출·협력 MOU' 정식 서명…체코 원전 수주 청신호
- 3BPA, 부산항 신항 전반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 4삼성E&A, 말레이시아 '바이오정유 플랜트' 건설 본계약 체결
- 5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접속 지연…명절 앞두고 매번 '반복'
- 63세마 원평스톰 “제2의 ‘글로벌히트’ 꿈꾼다”
- 7아성다이소, ‘2025 신년 BEST 기획전’ 진행
- 8두바이 월드컵 향한 긴 여정···한국경마 챔피언 ‘글로벌히트’
- 9한국타이어-솔베이, ‘순환 실리카’ 개발 업무협약 체결
- 10동대문엽기떡볶이, 가맹점 정기 교육 진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