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1-23 14:43:11
수정 2025-01-23 14:43:11
고원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에쓰오일(S-OIL)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7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매년 약 60개 산업부문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으로, S-OIL은 고객만족 및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 상승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S-OIL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로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OIL은 TV광고 ‘GooDoil Can Do it(구도일 캔 두잇)’을 통해 미래경쟁력과 환경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창의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주유소에서 한 번만 사용되고 버려지는 비닐장갑을 수거하여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재탄생 시키는 ‘GoodLOVES(굿러브스)’ 캠페인을 진행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일회용품 사용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S-OIL은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적립 혜택(리터당 2~4원)을 제공하는 보너스카드, 간편 주유소 검색 기능과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APP’, 품질보증제도인 ‘믿음가득주유소’, 고객서비스를 전담하는 ‘YES팀’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가치와 고객만족도가 동시 상승하게 돼 더욱 뜻깊은 수상이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운용,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시리즈' 월 분배금 지급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투운용, ACE ETF 순자산액 20조원 돌파
- 2신한운용,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시리즈' 월 분배금 지급
- 3NH투자증권, '공휴일 해외주식 배당급 지급 서비스' 시작
- 4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5'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6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7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8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9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10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