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4년 연속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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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2-05 13:29:17
수정 2025-02-05 13:29:17
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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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하남시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1년간의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하남시는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특히, 2021년과 2022년 국무총리 기관표창, 2023년 대통령 기관표창에 이어 다시 최우수 기관에 오르며 행정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하남시는 ▲경력직 공무원 ‘민원 코디네이터’ 배치 ▲‘민원처리 팀장 책임 상담제’ 운영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한 ‘민원처리 추진단’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구비서류 감축 ▲주민과의 대화·열린시장실 운영 등 시민 참여를 확대하며 민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하남시는 법정민원,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분야의 시민 만족도가 크게 상승하며, 지속적인 민원행정 개선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wjdwngus9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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