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민원콜센터, 194만 건 돌파
경기
입력 2025-02-11 11:44:47
수정 2025-02-11 11:44:47
정주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지난해 누적 상담 194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유일’ 출산·유아용품 전문판매점 ‘고창아이랑’ 개원
- 2씨어스테크놀로지, 몽골서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실증 돌입
- 3안양시'혹서기 취약계층 쿨매트 지원'
- 4“신약개발 선도 연구자 발굴”…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 5LG 구광모, 인도 이어 인니로…‘글로벌 사우스’ 공략
- 6“디자인 창업 키운다”…‘서울디자인창업센터’ 킥오프
- 7한화투자證, 비상장사 투자로 IB 활로 모색
- 8생보 몸집 키우는 우리금융…농협 제치고 5위로
- 9“새 정부 기다렸는데”…규제에 발목 잡힌 건설사
- 10양대 시력교정술…‘스마일라식 vs 렌즈삽입수술’ 만족도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