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민원콜센터, 194만 건 돌파
경기
입력 2025-02-11 11:44:47
수정 2025-02-11 11:44:47
정주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지난해 누적 상담 194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대호 안양시장 , '혹서기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처인구 포곡고,, 경기형 과학중점학교 지정'
- 평택시, 브레인시티 일반산단 핵심 시설 추진 간담회 개최
- 안성시, 상반기 계약심사로 34억 예산 절감
- 의왕시 '전 부서 방문 청렴 교육 추진'
- 오산시, 지역 내 민·관 복지자원 연계망을 강화한다
- 용인특례시, 고기교 재가설 사업 구간 '우선 정비'
- 수원시, 입북·당수지역 어르신 대상‘똑버스 이용법’안내
- [포토뉴스] 고양시의회, 161억 원 삭감… 슬로건과 엇갈린 ‘시민 행정’
- 고양, "페트병이 현금으로?"...순환경제 본격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진공, 디지털·AI 혁신 기술 기반의 테크 서비스 기업 수출길 연다
- 2트럼프, 태국·캄보디아 휴전 압박…무역협상과 연계
- 3트럼프 방중, 9월 전승절 아닌 10~11월 APEC 전후 유력
- 4단통법 폐지에 알뜰폰 '초긴장'
- 5미스인터콘티넨탈 광주호남 선발대회 1위 박진아 양 선정
- 6부산시, 경제교육 대표 강사 선발·육성하는 '나는 강사다' 개최
- 7한국타이어, 영국 법인 ‘한국 하우스’ 개관식
- 8에코프로, 폭염 속 근로자 안전 대응 강화
- 9BGF리테일, 성남에 장애인 편의점 4호점 개소
- 10제주항공, 부산~상하이 노선 신규 취항…中 노선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