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민원콜센터, 194만 건 돌파
경기
입력 2025-02-11 11:44:47
수정 2025-02-11 11:44:47
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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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지난해 누적 상담 194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2018년 12월 개소 이후 연평균 3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며, 시민들의 대표 민원창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담사는 총 15명으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행정, 교통, 생활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 운영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상담 매뉴얼 개선 및 상담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8%가 상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8월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편의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wjdwngus9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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