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미디어, '팔레트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경제·산업
입력 2025-02-24 10:23:49
수정 2025-02-24 10:23:49
정의준 기자
0개
캡슐미디어는 AI 영상 콘텐츠 시장 선도를 위해 '팔레트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 '팔레트'는 다양한 색채를 담아내는 화가의 도구처럼 AI 기술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비전을 담고 있다.
업체는 'Artful craft, colorful tech'라는 슬로건 아래 최첨단 AI 기술과 인간 고유의 창의력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으로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3대 핵심 사업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3대 핵심 사업은 'AI 광고 영상 제작', 'AI 영상 제작 플랫폼', 'AI 아티스트 플랫폼' 등이다.
‘팔레트’는 AI 기술 혁신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AI 광고 영상 제작' 분야에 주력할 예정으로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로케이션 및 모델 섭외비를 절감하면서도 고품질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AI 영상 제작 플랫폼' 분야에서는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원하는 AI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특히 'AI 아티스트 플랫폼' 구축에도 속도를 낼 계획으로 팔레트 주식회사는 AI 영상 제작 전문가들과 기업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을 통해 광고 제작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혁신적인 방식으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근 팔레트 주식회사 대표는 "팔레트라는 새로운 사명에는 기술과 예술의 조화를 통해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는 우리의 포부가 담겨있다"며 "AI 기술도 결국 인간의 창의성과 만날 때 진정한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어 "팔레트 주식회사는 첨단 AI 기술에 인간의 감성과 창의력을 더해 전에 없던 혁신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팔레트 주식회사는 2025년을 AI 콘텐츠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위클리비즈] “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 한미 비만약, '글로벌 혁신제품 신속심사' 대상 지정
- SK지오센트릭 김종화, ‘3중고’에 전략 재설계 과제
- “매출 전액이 계열사 거래”…한솔 ‘내부거래’ 논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2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3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4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5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6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7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8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9“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10“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