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로프, 리듬 액션 게임 ‘알투비트’ 中 판호 획득
금융·증권
입력 2025-06-30 09:32:39
수정 2025-06-30 09:32:39
권용희 기자
0개
중국 현지 서비스 본격 추진 계획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기업 밸로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리듬 액션 게임 ‘알투비트(R2Beat)’가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로부터 외자판호를 발급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밸로프는 알투비트의 중국 현지 서비스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외자판호는 해외에서 개발된 게임이 중국 내 유료 서비스 및 콘텐츠 유통을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인허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알투비트’를 포함한 총 11종의 외국산 게임이 판호 승인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알투비트’는 2005년 국내 출시 이후, 2006년부터 2019년까지 텐센트를 통해 중국에 서비스됐던 작품이다. 리듬 게임에 레이싱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게임성과 함께 마이룸, 결혼 시스템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로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확보해왔다.
밸로프는 2021년부터 ‘알투비트’의 리퍼블리싱을 진행하여 콘텐츠 확장에 주력해왔다. 기존 콘텐츠를 개선하는 동시에 서클 시스템, 랭크전, 알투농장과 같은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플레이 만족도를 높였다.
유저들의 요청으로 오픈한 앙코르 스토어는 과거 인기 아이템을 다시 만나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한 일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밸로프는 이번 외자판호 발급을 계기로 현지화 작업과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2023년에도 자사 게임 ‘뮤레전드’가 외자판호를 획득한 바 있다. 장쑤환우와의 크리티카 IP 2차 개발 계약, 피닉스 엔터테인먼트와의 크리티카 퍼블리싱 계약 등 중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진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밸로프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중국 유저들에게 사랑받아온 ‘알투비트’가 다시 현지에서 정식 서비스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판호 발급 이후 중국 내 유수 게임 회사들로 부터 제휴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만큼 기대가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로지스올그룹과 서울대 '1000원의 아침식사'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따뜻하게 공부하세요” 키움증권, 대학교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 LS증권, 기관·외국인 수급 머신러닝 분석 서비스 '카운트플로’ 출시
- KB국민카드, 2026학년도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신청 접수
- 새마을금고, 저출생 극복 지원 위한 '아기뱀적금' 가입자 4만7000명 돌파
- NH투자증권, 영등포 쪽방촌 찾아 연탄과 생필품 전달
- 코아스, 적대적 M&A '석달천하'…투입된 회삿돈은 어쩌나
- 우리銀, 사립교직원의 안정적 노후 위한 업무협약 진행
- 한화생명, 임직원과 함께하는 암경험청년 복귀 응원 행사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고산1동 희망나눔위원회,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에게 온정 전해
- 2홍석준 전 의원 “내년 대구 국비 예산 4조3811억원, 양과 질면에서 아쉬워 . . .공항관련 예산 제로”
- 3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4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5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 6bhc, 히트작 ‘콰삭킹’ 해외 첫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7BGF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8평택시, 최초 ‘ESG 기반 다회용기세척’ 라라워시 개소
- 9충남 예산 확보 총력전… “교통·국방·AI 대전환까지 새 성장축 만든다”
- 10GS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