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5 국가고객만족도' 3관왕 쾌거
경제·산업
입력 2025-07-10 15:41:39
수정 2025-07-10 15:41:39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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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ㆍ헬스케어ㆍ렌탈서비스 1위

NCSI 조사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품질, 브랜드 가치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를 비롯한 제품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풀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커피·차·분유·라면 등 용도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를 갖춰 높은 호평을 얻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제빙 성능을 갖춰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등극했다.
헬스케어 안마가전 부문에서는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제품군이 높은 안마 효과 및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대표 제품인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기능을 하나로 담은 3-in-1 다기능 체어로, 세련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편안한 착좌감과 다양한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회전식 바퀴를 적용한 ‘트리플체어 무빙형’이 출시돼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는 차별화된 위생 관리 및 고객 편의 서비스가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코웨이는 올해 고객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와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있다. 설치•AS 시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매니저의 출발 정보와 현재 위치,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더했다. 또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 케어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렌탈 기간 동안 2회 전문 케어서비스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모든 순간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와 함께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품질 및 서비스 혁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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