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킹 오브 킹스’ IP 활용 미디어아트 전시 사업 진출
금융·증권
입력 2025-07-17 09:07:18
수정 2025-07-17 09:07:18
강지영 기자
0개
영화 세계관 재해석·서사 확장…'몰입형 감성 겸험' 제공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AI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킹 오브 킹스’는 모팩스튜디오가 총괄 제작하고 자이언트스텝이 투자 및 공동 제작에 참여한 3D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4월 북미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 6000만 달러(약 815억 원)를 돌파했다. 이는 한국 애니메이션 작품으로는 북미 박스오피스 역대 최고 성과다. 국내에서도 16일 개봉해 글로벌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영화의 세계관을 재해석한 공간 구성과 서사 확장을 통해, 단순 관람을 넘어선 몰입형 감성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객은 영화 속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이야기와 감정을 다채로운 미디어 연출을 통해 새롭게 체험하게 된다.
특히 이 전시는 종교 서사를 현대적 미감으로 재구성해, 기존 종교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이언트스텝과 모팩스튜디오가 지난 5월 체결한 ‘IP 기반 콘텐츠 사업 확장 MOU’의 첫 성과물로, 영화 IP를 오프라인 실감 콘텐츠로 확장하는 융복합 콘텐츠 사업 모델로도 의미가 크다.
자이언트스텝은 전시 공간 개발, 인터랙티브 연출, 굿즈 상품화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담하며, AI 및 리얼타임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문화 경험의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술을 넘어 관객의 감각과 정서에 깊이 닿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경험을 지향한다“며 “‘킹 오브 킹스’ 전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IP 기반의 문화 확장 실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드팩토, 중국 ‘TGF베타 심포지엄’서 MP010 파트너링 모색
- 모아데이타, 태국 기업과 AI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계약
- 파미셀, '제2회 마종기문학상' 시상식 후원
- 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Sh수협은행, 'ESG 경영실천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펼쳐
- 이창용 "부동산 불 지피지 않겠다"…3연속 금리 동결로 정책 공조(종합)
- 미래에셋증권, 올해 총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업계 1위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30세대 10명 중 8명 COPD 모른다”…결핵및호흡기학회 대국민 인식도 조사
- 2"풍년과 번영 기원" 남원주당산제 26년 전통 잇다
- 3대한적십자사 천안시협의회, 전북 남원서 효도관광 행사 열어
- 4오리온, 진천통합센터 착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 5장흥군 드림스타트, '다복가정' 일곱째 출산에 출산용품 지원
- 6'꼼수 인상' 교촌치킨, 결국 중량 200g 늘려 원상복구
- 7메드팩토, 중국 ‘TGF베타 심포지엄’서 MP010 파트너링 모색
- 8오뚜기,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 9이대혈액암병원, 세포·유전자 처리센터 개설…"난치성 혈액암 치료 집중"
- 10유럽 심낭질환 첫 가이드라인에 삼성서울병원 연구 3편 인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