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청년-워라밸기업 고용 매칭 페스타’ 개최
전국
입력 2025-08-21 16:23:29
수정 2025-08-21 16:23:29
김정희 기자
0개
지역 청년과 워라밸 우수기업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역 청년의 정착을 지원하고 워라밸 우수기업에게 우수인재를 연결하기 위해 오는 9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청년-워라밸기업 고용 매칭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행복진흥원이 주관하며 기념식은 오후 2시에 펼쳐진다.
이번 페스타는 지역 청년들에게 워라밸 제도의 가치를 알리고, 일·생활 균형을 실천하는 우수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들은 워라밸 우수기업이 제공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고, 기업은 미래 인재를 발굴·채용할 수 있다.
행사에는 지역의 워라밸 우수기업 30개사가 참여하며 청년 유관기관과 다양한 취업지원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워라밸 우수기업인 (주)신신엠앤씨, (주)카펙발레오, SSLM(주), CGF주식회사 등은 사전 면접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주)엑스코, 푸른방송, 상신브레이크(주), 주식회사 디에스그룹 등은 현장 상담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기업 대표와 청년근로자가 함께하는 ‘워라밸 공감 토크쇼 : 청년잡(JOB)담’이 열린다.
기업의 일·생활 균형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경영진과 청년 직원이 솔직한 의견을 나누며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직장생활의 비전을 제시한다.
또한 청년 재테크와 투자 방법을 주제로 유튜버 ‘박곰희 TV’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실질적인 금융 지식과 자산 형성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전문 컨설턴트와 1:1로 진행되는 취업 컨설팅, 전문 사진작가가 제공하는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진로 탐색을 돕는 취업타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페스타가 청년 정착과 기업 인재 확보에 기여해 청년 유출과 인력 미스매칭 문제 해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워라밸 문화 조성과 청년 지원을 통해 대구시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세부 내용과 사전 신청은 청년-워라밸기업 고용 매칭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순창군, 추석 맞이 예취기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 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 장수군,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 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2025 도쿄 퓨처대회'서 은메달 쾌거
- 제19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 대회 12월 6일 열린다
- 임실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22일부터 지급 시작
- 임실군, TF팀 구성해 농어촌 기본소득 공모 총력
- "농민 고충 외면하지 않겠다" 김영태 의장, 병해충 피해 논 방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 추석 맞이 예취기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 2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3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4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 5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6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7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 8장수군,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 9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2025 도쿄 퓨처대회'서 은메달 쾌거
- 10제19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 대회 12월 6일 열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