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25 15:15:05
수정 2025-08-25 15:15:05
이수빈 기자
0개
발로란트, FC온라인 2개 종목으로 진행

서울컵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규모 e스포츠대회로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어 왔다. 특히 2022년부터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리브랜딩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과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장애인 부문을 신설, 게임을 통해 더 많은 참여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포용적 e스포츠 대회로 발전한다.
2025 서울컵은 발로란트(VALORANT), FC온라인 2개 종목으로 진행한다. 발로란트의 경우 티어에 상관없이 같은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5인 1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FG온라인 역시 티어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지적·발달장애와 지체·청각·뇌병변장애 부문으로 운영된다.
2025 서울컵 총 상금은 1010만 원 규모이다. 종목별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하며,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9월 21일(일) DDP 특설 e스포츠 무대에서 관중들의 함성속에서 치러진다.
예선전은 종목별로 다음달 6일~7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다음달 21일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GES(게임·e스포츠 서울) 2025 행사장 내 특설 e스포츠 무대에서 열려, 현장 관람객과 함께 열띤 경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메달, 1위 팀(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을, 2~3위 팀(자)에게는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상을 수여한다.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DDP에서 열리는 GES 2025는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업계 관계자 및 게이머가 함께 교류하는 규모 있는 축제이다.
2025 서울컵 참가 희망자는 9월 1일(월)까지 서울경제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울컵”을 검색하거나 대회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페이지에서 종목별 세부 일정, 참가 자격, 대회 규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은 e스포츠 산업 발전과 종주국으로의 위상 강화를 위해 공공의 영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일을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라며 “2025 서울컵을 통해 청소년과 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 HS효성 임직원, '사랑의 헌혈'로 나눔 실천
- 에너지공단, '기후행동 우수사례 설명회' 개최
- 제이케이이지컴퍼니, 쿤밍 춘성 스프링시티 골프앤리조트와 이벤트
- 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 에어프레미아,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서 유기견 봉사활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PA 조정선수단,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서 메달 3개 획득
- 2남원시의회, 광복 80주년 맞아 만인정신 계승 의지 다져
- 3영남대병원, 유방암 적정성평가 8회 연속 1등급 획득
- 42025 황룡강 가을꽃축제, 해바라기 심기 행사로 성공 기원
- 5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6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7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 8HS효성 임직원, '사랑의 헌혈'로 나눔 실천
- 9에너지공단, '기후행동 우수사례 설명회' 개최
- 10창립 40주년 고창농악보존회, 전승·확산 중심지로 자리매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