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경북 특성화고 미래인재 양성 위한 2025 비즈쿨 프로젝트 2차 G-Biz 창업 워크숍 개최
전국
입력 2025-08-27 09:16:35
수정 2025-08-27 09:16:35
김정희 기자
0개
경북 특성화고, 창업 전문가와 함께! 실전 창업 역량 강화 박차
2025 비즈쿨 프로젝트, 실질적 창업 경험 제공으로 지역 인재 육성 기여

'2025 지역 고교인재 비즈쿨 프로젝트'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지역 특성화고 및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창의적 사고 확대, 실습형 창업 경험, 인턴십 참여를 통한 지역기업 인식개선 등 특성화고 학생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워크숍에는 비즈쿨 프로젝트 참여 고교생 및 경북지역 청년 80여 명이 참석해 창업 전문 멘토단의 심도 있는 코칭을 받았다.
워크숍은 ▲TAKE A 김찬서 대표의 시장 인사이트 개발 교육 ▲말세움인 민준홍 대표의 실전 피칭 노하우 ▲비즈맵 한병철 대표의 사업계획 수립 및 원페이지 프로포절 작성 교육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론 교육 후, 참가 학생들은 11개 팀으로 나뉘어 직접 아이템을 선정하고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5명의 전문 멘토가 2개 팀씩 전담하여 사업계획 수립 및 발표 자료 제작에 대한 밀착 코칭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현실적인 사업 모델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워크숍의 대미를 장식한 순서로, 혁신창업스쿨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각 팀이 작성한 사업 아이템을 직접 발표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자신감 있는 태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했고, 심사위원은 창의성, 시장성,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우수 팀을 평가했다.
그 결과, 뛰어난 성과를 보인 세 팀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참가 학생들의 성취감을 높이고 미래 창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생각만 했던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만들어보는 경험이 정말 소중했다”며 “멘토님들의 실질적인 조언 덕분에 발표 준비부터 피드백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2차 워크숍은 학생들이 단순한 이론을 넘어 실제 창업 현장을 경험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도출한 창업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향후 ‘2025 비즈쿨 프로젝트’는 혁신창업스쿨 수료생 중 15명을 선발해 ‘내일경험 일경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창업 전문가(기업)와 팀별로 매칭되어 3개월간 기획 및 MVP 제작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 용혜인 의원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52.1% 의회 내 갑질 경험해"
- "양산국화축제 구경 오세요"…'제21회 양산국화축제' 열린다
- 충장축제 펼치는 롯데월드 초대형 퍼레이드
- '강진 반값 여행' 효과…명절에도 통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운용 PLUS 자사주투자 ETF, 3주 만에 1000억원 돌파
- 2CU, 美 명가 와이너리와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
- 3SSG닷컴, '영심이와 경태'로 이마트몰 신선식품 브랜딩
- 4롯데온, L포인트 회원 대상 ‘온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 5수성아트피아, 시니어 세대 위한 클래식 ‘비발디-사계’ 선보인다
- 6수성아트피아, '2025 수성르네상스 프로젝트 창작연극 팩토리' 무대 올린다
- 7차규근 의원 “동거주택 상속공제 5년 새 3배 급증, '쫓겨나는 배우자' 해법 활용 해야”
- 8차규근 의원 “정부위원회 청년 '5.4%' 불과해 법정 기준 절반 수준”
- 9차규근 의원 “2건 이상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잔액 약 337조원, 최대 금액 기록”
- 10영덕군,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으로 전통시장 활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