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수질관리 2개 평가 분야서 ‘우수기관’

전국 입력 2025-12-08 16:57:06 수정 2025-12-08 16:57:06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영산강섬진강수계관리기금 ‘매우 우수기관’ 선정

장흥군은 수질관리 관련 2개 평가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장흥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최근 수질관리 관련 2개 평가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 주관 ‘영산강섬진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기금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해 기금의 관리·운영 내실화를 점검하는 것으로 해당 분야에서 장흥군은 계획수립의 적정성과 예산집행의 효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전남도 주관 수질오염총량관리 분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총량관리제는 목표수질 달성을 위해 지역별 허용부하량을 설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오염물질 배출량을 관리하는 제도다.

허용부하량을 초과하면 개발행위가 제한되기 때문에 지역 환경관리 정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장흥군은 탐진강 수질개선을 위해 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등 체계적인 수질관리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역수질을 지키기 위한 행정의 노력에 주민들이 함께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탐진강 수질 보호를 위해 실효성 있는 관리와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