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2025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8기 명예교사 위촉식 및 신입회원 수료식 개최

전국 입력 2025-12-09 15:07:38 수정 2025-12-09 15:07:38 김아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명예교사 9명 위촉, 신입회원 23명 수료 및 지역 학생 상담 지원 기반 강화

지난 8일 ‘2025년 포항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38기 명예교사 위촉식 및 신입회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교육지원청]

[서울경제TV 포항=김아연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포항교육지원청 노을관 대회의실에서‘2025년 포항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38기 명예교사 위촉식 및 신입회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과 38기 신입회원이 참석해, 1년간의 교육 및 활동을 마무리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명예교사’는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2년간 집단상담 실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봉사자에게 주어지는 명칭이다.

올해 포항지역에서는 총 9명의 봉사자가 명예교사로 위촉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학생 정서 지원 및 상담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을 기반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38기 신입회원 23명이 청소년 이해, 자아 성장, 집단상담 기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수료했다.

이들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상담 역량을 강화하며, 향후 학교 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준비를 마쳤다.

행사에서는 38기 수료자들의 특별공연도 마련되어, 교육과정 동안 함께한 노력과 성장을 되돌아보며 공동체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이어졌다.

신입회원들은 앞으로 학생들에게 든든한 정서적 지지자가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최한용 교육장은“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는 우리 지역 학생들의 상담 지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헌신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복지와 정서적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항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과 따뜻한 봉사 정신이 다시 한번 빛을 발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아연 기자

yeuki50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