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가장 큰 벽은 수수료”
전국
입력 2025-12-10 13:59:06
수정 2025-12-10 13:59:06
김채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김채현 기자] 국내 온라인 거래가 급증했지만 소상공인의 플랫폼 활용은 여전히 낮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경상원이 발간한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률은 24.6%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소상공인 10명 중 7명은 플랫폼 수수료를 가장 큰 부담으로 꼽았고 배송·포장 등 운영 과정에서도 비용 부담이 여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는 1% 수수료의 ‘배달특급’을 비롯해 공공형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입점 비용을 낮추고 디지털 진입장벽을 줄이겠다는 방침이다./ch_020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 연말 온정 확산…월광포차·아퀴 장학금 721만 원 기탁
- 장수군, 우수정책 '대상' 쾌거…트레일레이스 성장 주목
- 남원시, 60세 이상 근로자 채용으로 국비 7400만 원 확보
- 김정현 남원시의원, 도시계획 기준 강화 조례 개정 이끌어
- 남원시,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가동
- 남원보호관찰소, 2025 수강명령 집행 간담회 개최
- 남원 옛 파출소, 자활 사업장 '청년제과점'으로 재탄생
- 서순창농협,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대상' 쾌거
- 고창 무장읍성 출토 '비격진천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 옥정호 출렁다리·붕어섬, 겨울빛 성탄 경관 '메리 크리스마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연말 모임에 제격"…서울드래곤시티, '인 스타일 런치 뷔페' 선봬
- 2에이피알, 美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서 사상 최대 실적
- 3지그재그, '중소형 스토어 지원' 참여사 거래액 최대 274%↑
- 4농심켈로그, 365일 이어가는 식품 나눔…지역사회 돕기 앞장
- 5남원시, 연말 온정 확산…월광포차·아퀴 장학금 721만 원 기탁
- 6“연말에는 홈웨어도 특별하게”… 푸쉬레, 홀리데이 한정판 발매
- 7창고43, ‘디스커버서울패스’ 제휴…"글로벌 관광객 공략"
- 8파리바게뜨, 美 록펠러센터 X-mas 트리 점등식 2년 연속 등장
- 9"개인정보 유출 사태 책임"…쿠팡 박대준 대표이사 사임
- 10우리금융,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부장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