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2019년 신·편입생 모집, 아동·청소년·가족상담 교육과정 통합
전국
입력 2018-12-14 14:40:00
수정 2018-12-14 14:40:00
방현준 기자
0개
보육교사와 아동, 청소년, 가족 상담전문가로 그에 필요한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에서 내년 2월 15일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으로 유일하게 영유아부터 아동·청소년·가족상담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을 통합한 아동가족학부를 신설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기존 아동보육복지학과에서 올해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로 추가 확대 개편했다. 특히, 2019학년도부터는 자기주도학습코칭 민간자격증 및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새롭게 운영한다.
아동가족상담학과는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 등 각 발달단계에 따른 상담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보육현장에서 활동하는 보육교사들에게 필요한 부모 상담과 영유아들의 심리적 특성 및 정서장애에 따른 치료기법을 익힐 수 있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상담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통해 제공하며, 졸업 후 아동상담사, 유아놀이상담전문가, 청소년상담사, 아동·가족상담전문가, 부모교육전문가 등 자격을 갖출 수 있다.
아동학과는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과 대면수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국에 있는 모든 보육교사들에게 배움터 장학제도를 통한 재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아동학과는 2017년부터 강화된 보육교사 2급 자격 기준에 맞춘 교육과정,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는 9개 과목의 수업운영안, 학사시스템 구축 등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든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청소년지도와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직업상담사의 국가자격증 교육과정과 국가고시를 대비하는 준비반이 예정되어 있다.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자유학기제 등 정책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청소년 활동을 육성·지도할 수 있는 청소년코칭·지도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또한,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국가고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임교수들이 운영하는 국가고시준비반은 재학생들에게도 시험에 도전하고자 하는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교수는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2018년 새롭게 출발했으며 인간의 전 생애적 관점에서 발달적 측면을 심리학적, 치료적 관점의 접근 가능한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유일한 학부이다”며 “세 학과의 융합적 관점이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에 대한 심리적, 치료적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동학과에 입학하여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 학생이 학부 내 아동가족상담학과의 상담 및 치료과목을 수강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전문지식을 쌓거나, 청소년 분야에 관심이 생겨 청소년지도사나 청소년상담사 등 자격증 취득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본 학부 학과들은 입학해 수강신청의 묘미를 잘 살릴 수 있다면 학부에 마련된 모든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사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국가·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신설로 전문 인력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아동가족상담학과 주관 ‘자기주도학습코칭’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아동가족학부 재학생은 전공에 상관없이 5개 과목(청소년심리 및 상담, 학습심리학, 자기주도학습코칭, 청소년활동, 청소년지도방법 등)을 수강하면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과정도 마련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공무원 채용에서 3~5%의 가산점이 인정된다. 두 과정 모두 2019학년도부터 기존 재학생은 물론 신·편입생도 참여할 수 있다.
이 교수는 “재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가장 희망하는 것이 바로 재학 중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아동가족학부는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보육과 상담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방현준기자hj06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정명근 화성시장, ‘과학기술인재 특별시, 화성’ 선포
- 계명문화대 권오범 교수, ‘ChatGPT와 글쓰기 그리고, 생성형 AI’ 출간
-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대구대 산학협력단, 난임 인구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호응
- 영남이공대, 간호대학 개설 40주년 기념식 개최
-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검사·재판연구원 합격자들, 모교에 발전기금 기탁
- 아이엠뱅크, ‘iM uniz 스마트캠퍼스’ 앱 어워드코리아 2024 올해의 앱 대상
- 계명문화대, 전국 전문대학 최초 ‘국외 표준현장 실습학기제’ 운영
- 경남 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 합동 ‘여성리더십 교육’ 개최
- 정명근 화성시장, 2025년 확장 재정 편성 및 특별시 출범 선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정명근 화성시장, ‘과학기술인재 특별시, 화성’ 선포
- 2숙취 해소 두 강자가 만났다…’상쾌한 얼큰 마라탕’ 출시
- 33분기 정유 이어 석화도 ‘불황’…빅 4중 3사 ‘적자’
- 4"사망보험금 엉뚱한 상속 막는다"…보험금청구권 신탁 시행
- 5배달앱 수수료 인하 결국 실패…"상생안 기준 미달"
- 6날개 단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 ‘사상 최대’
- 7"맡기면 됩니다"…금융문맹 연금개미 희소식 'RA 일임'
- 8'트럼프 재집권' SMR 시장 열리는데...'기대반 우려반'
- 9은행권, 기업대출 고삐 조이며 불확실성 대응 나선다
- 10‘최태원 1,000억 증여’ 발언 노소영 법률대리인 검찰 송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