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창업지원단, 29일 ‘창업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서울대학교는 오는 29일 ‘SNU 창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구성원 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9일 서울대학교 39동 B103호에서 17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전반을 소개하고 우수한 창업성과를 공유해 창업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서울대의 우수 창업사례 및 창업의 발판이 된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메이커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동 아이디어팩토리에서 시행하는 하드웨어 창업지원 프로그램, 메이커 우수 창업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본교의 창업지원 컨트롤타워로서 우수 창업아이템의 발굴과 시제품제작, 시장진출, 투자지원 등을 일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자 교육, 입주 공간과 창업자 자금 지원사업(아이템사업화) 등을 병행해 교내외에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설명회 관계자는 “참석자들은 서울대 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본인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컨텐츠를 명확히 숙지하게 되어, 추후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SNU공학컨설팅센터 및 해동 아이디어팩토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해동 아이디어팩토리는 지난 2016년 3월 해동과학문화재단 故김정식 회장의 기부금으로 재구성되었으며 3D프린터, 3D스캐너, CNC, 밀링머신, 레이저커터, 목공장비 외 다수의 시제품 제조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장비사용교육과 워크숍, 시제품 제작 지원 및 정규 창업 교과목을 운영하는 등 서울대 학생들의 메이커 창업, 하드웨어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enews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혜란의 車車車] 시속 300km ‘거뜬’…“금호타이어 달고 달려요”
- “아이템 획득 확률 뻥튀기”…공정위, 위메이드에 과태료
- LNG벙커링선 수요 증가에…HD현대미포 ‘방긋’
- ‘불닭 신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사임
- 건설사 1분기 실적 ‘희비’…DL·GS 웃고, 현대·대우 울고
- 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HBM 동맹' 깨지나
- “한번 주유에 1000km”…현대차, 차세대 하이브리드 공개
- “100조? 난 200조”…허울뿐인 AI 공약에 업계 “답답”
- DL이앤씨, 영동양수발전소 착공식…"13년만"
- GS건설, 탄소 발생 없는 ‘친환경 전기’ 생산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자치도교육청, 고교생 대상 ‘학점 인정 학교 밖 주말 강좌’ 운영
- 2전북자치도교육청,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청렴문화 정착 총력”
- 3전북개발공사, ‘스마트 퇴근 알림톡’ 시행…복무 관리 효율화
- 4완주군, ESG 경제대상 사회분야 전국 1위
- 5완주군, 중소기업 위해 301억 원 융자지원
- 6무주군, 행안부 청년마을 조성사업 선정…‘산타지 마을’로 6억 확보
- 7전춘성 진안군수, 통합복지카드 직접 점검…“현장 불편 즉시 개선”
- 8"진안 모델 전국으로"…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계절근로 현장 점검
- 9전북자치도, ‘기후변화주간’ 운영…22일 도청 등 14개 청사 소등
- 10김관영 전북도지사, 국회서 추경예산 총력전…AI·축사매입 등 300억 요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