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지2구역 단지명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확정…내달 분양

삼성물산은 다음 달 부산 부산진구 연지2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아파트 단지 이름을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어반파크’는 도시와 세련된 의미의 ‘Urban(어반)’과 공원을 뜻하는 ‘Park’(파크)를 결합한 단어다. 단지가 들어설 부산진구는 부산의 경제·문화의 중심지다. 여기에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 초연근린공원등과 가까운 도심 속 공원 같은 숲세권 주거 단지를 뜻한다.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는 지상 최고 33층, 21개 동 총 2,6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단지가 자리 잡은 부산진구는 지리적으로 부산의 중심이다.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이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성지로, 신천대로, 동평로 등으로 동서고가도로, 거제대로, 백양터널 등 부산의 주요 교통망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있는 부전역은 동해선과 경전선의 시·종착역이다. 향후 KTX가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이 계획돼 있으며, 완공 시 부산 경제 활성화 중심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연지초가 아파트와 인접한 초품아 단지다. 또 초연중, 초읍중, 부산진고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립도서관, 학생교육문화회관 등 교육·문화시설이 인근 지역에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는 지역민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재개발 사업인 데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들어서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며 “부산진구에 처음 들어서는 래미안 단지인 만큼 랜드마크 단지로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모델하우스 개관에 앞서 웰컴라운지(분양홍보관)를 운영 중이다. 웰컴라운지는 부산시 동래구 중앙대로 성은빌딩 1층에 마련됐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