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문 읽어주는 남자]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앵커]
경기도 판교 대장지구에 1,000가구 규모의 새 아파트가 들어섭니다. 제일건설이 짓는 풍경채 아파트 단지인데요. 이곳은 92만㎡ 부지에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되고, 판교와 분당 근처 입지라 생활편의 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3일)부터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어떤 단지이고 계약 전 알아둬야 할 점은 뭔지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팀 정창신기자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자]
네. 안녕하세요.
[앵커]
정기자. 판교 대장지구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숲세권 아파트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가 3개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죠. 어떤 단지인가요.
[기자]
네. 우선 이 단지는 A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589세대 규모로 들어서고요. A7블록과 8블록은 붙어있는데요. 지하 3층~지상20층, 444세대 규모입니다. 총 1,033가구 규모죠.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로 이뤄져 있습니다.
공고문 바로 보면요. 3일 해당지역, 그러니까 성남시 1년이상 거주자를 대상으로 1순위 청약을 받고요. 4일엔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이날은 성남시 1년 미만 거주자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가 청약할 수 있습니다. A5블록과 A7,8블록은 별개의 단지라 원하는 블록에 청약할 수 있는데요. 다만 당첨자 발표일이 오는 11일로 동일하기 때문에 중복청약 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앵커]
분양가는 얼마로 책정됐나요.
[기자]
분양가는 3.3㎡당 평균 2,299만원입니다.
A5블록 공고문 보면 분양가가 나오고 있죠. 84㎡ 단일 평형이라 타입에 따라 분양가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84A타입의 경우 7억5,000만원대부터 책정됐고 84D타입은 8억3,000만원대까지 공급됩니다.
A7, 8블록의 경우 분양가는 7억2,000만원대부터 8억원 정도까지 책정됐습니다.
계약금 10%는 1차 4,000만원 정액제고요. 8월 22일까지 나머지 계약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중도금 60%에 잔금 30% 비중입니다.
[앵커]
이 단지 알아둬야 할 점은 뭐가 있나요.
[기자]
대장지구엔 송전선로, 철탑이 있습니다. 공고문엔 지중화 돼 철거할 예정이라고 명시해 놨는데요. 다만 지중화 공사일정 지연 등에 따라 입주 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또 A11블록 진입도로 인근 공원에 정압기가 설치된다고 명시돼 있는데요. 정압기는 도시가스 공급장치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도시가스는 많은 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고압으로 공급되는데요. 이렇게 고압으로 공급된 도시가스를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압력으로 낮춰줘야 하는데 이 역할을 하는 게 정압기입니다.
A5블록 남쪽엔 공원이 들어서는데요. 이곳엔 야생생물 이주지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야생생물이 뭐냐면 맹꽁이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맹꽁이가 우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일부 예민한 분들이라면 시끄러울 수 있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화면에 단지 위치도 나오고 있는데요. A11블록쪽에 정압기가 들어서는 곳이 빨간점으로 표시된 부분이고요. A5블록 남쪽에 맹꽁이 이주지가 조성되는 곳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고문 계속 보면요. 대장지구는 주변이 산으로 돼 있거든요. 따라서 묘지 등이 있을 수 있으니 계약전에 현장 확인을 해야 한다고 명시해 놨습니다.
송전탑 얘기가 공고문에 한 번 더 명시돼 있는데요. 단지 인근에 송전탑이 있어서 전자파 등에 예민한 사람의 경우 신체적 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민·형사상 소송 및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고 명시해 놨으니까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앵커]
단지별로 알아둘 점은 뭐가 있을까요.
[기자]
네. 5단지의 경우 503동, 507동, 508동 후면에 옹벽이 설치되는데 약 9m 높이라 조망권 침해가 예상된다고 명시해 놨고요. 5블록 단지 배치도 나오고 있죠. 빨간색 표시된 부분입니다.
또 7단지의 경우 701동, 702동, 704동, 705동, 706동, 707동 측면에 옹벽이 들어서는데. 약 24m 높이입니다. 조금 높죠. 7블럭 단지 배치도 보면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단지들인데요. 이 단지가 20층짜리니까 중층까지는 조망권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고문 읽어주는 남자였습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평택캠퍼스 공사 재개 전망에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문의 ‘쑥’
- 커뮤니티·교육·생활 편의 갖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계약자 모집
- 듀오 "세 번째 만남이 관계 결정 시점…응답자 43% 삼프터가 적절"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진행
- SSG닷컴, 박준우 셰프와 손잡고 연말 케이크 2종 출시
- 서머셋 팰리스 서울, 국내 최초 ‘GSTC’ 호텔 인증 획득
- 안전체험 전문기업 창조인, 재난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커리큘럼 구축
-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노원 교육 특구 중심에 ‘중계관’ 신설 확장
- BMW 코리아, 강력한 주행성능·활용성 갖춘 ‘뉴 M5 투어링’ 출시
- CJ프레시웨이, 평택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컨설팅 완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평택캠퍼스 공사 재개 전망에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문의 ‘쑥’
- 2커뮤니티·교육·생활 편의 갖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계약자 모집
- 3듀오 "세 번째 만남이 관계 결정 시점…응답자 43% 삼프터가 적절"
- 4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진행
- 5SSG닷컴, 박준우 셰프와 손잡고 연말 케이크 2종 출시
- 6NH농협은행, 로지스올그룹과 서울대 '1000원의 아침식사' 지원 업무협약 체결
- 7“따뜻하게 공부하세요” 키움증권, 대학교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 8서머셋 팰리스 서울, 국내 최초 ‘GSTC’ 호텔 인증 획득
- 9LS증권, 기관·외국인 수급 머신러닝 분석 서비스 '카운트플로’ 출시
- 10안전체험 전문기업 창조인, 재난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커리큘럼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