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롯데百 창립 40주년 기념 와인 2종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주류가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2종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과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으로 두 제품 모두 롯데주류와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은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와 함께 만든 와인이다. 트리벤토를 보유하고 있는 ‘콘차이 토로’의 칠레, 아르헨티나 수석 와인메이커가 협업해 출시했다. 밝은 루비 색깔과 베리류, 오크향, 후추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며 맛과 향이 강한 구운 육류, 훈제 요리, 숙성된 치즈 등과 조합이 좋다. 구매 시 증정되는 UV라이트펜을 이용해 제품 라벨의 ‘롯데월드타워’ 이미지에 UV라이트를 비추면 빛이 나는 특수 효과를 적용했으며 UV라이트를 비출 때만 눈에 보이는 효과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비밀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은 1916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와 협업해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말보로지역에서 생산된 '쇼비뇽 블랑' 품종만을 사용했으며, 와인 양조의 모든 절차를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최소 개입’방식으로 만들었다. 풀향과 멜론, 라임, 구운 파인애플향이 특징이며 해산물 요리, 오일 파스타,샐러드 등과 궁합이 좋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롯데’라는 이름의 기원이 된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 ‘샤롯데’의 초상화를 넣어 상징성을 더했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부고] 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 "우리 가족, 뜨끈해 졌어요!"…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온천체험 행사
- 2전승공예품은행, 오래된 손길이 미래를 두드리다
- 3고창군-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육성 지원 MOU
- 4‘귀농 준비부터 정착까지’ 고창군, 제9기 체류형농업창업교육생 공모
- 5고창군, 사시사철 김치원료 공급단지 설계 착수
- 6고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7가평군 “연금센터 폐쇄 안 돼”… 서명 1만3천명 동참
- 8포항시, AI 스타트업 비즈니스 간담회 성료…AI 기반 신산업 육성 가속
- 9포항시, 포항 샤인머스켓 글로벌 판로 확보 총력. . .대만으로 첫 수출길 올라
- 106억 규모 수산종자 방류사업 완료…포항시, 지속가능한 연안 어장 기반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