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롯데百 창립 40주년 기념 와인 2종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주류가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2종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과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으로 두 제품 모두 롯데주류와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은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와 함께 만든 와인이다. 트리벤토를 보유하고 있는 ‘콘차이 토로’의 칠레, 아르헨티나 수석 와인메이커가 협업해 출시했다. 밝은 루비 색깔과 베리류, 오크향, 후추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며 맛과 향이 강한 구운 육류, 훈제 요리, 숙성된 치즈 등과 조합이 좋다. 구매 시 증정되는 UV라이트펜을 이용해 제품 라벨의 ‘롯데월드타워’ 이미지에 UV라이트를 비추면 빛이 나는 특수 효과를 적용했으며 UV라이트를 비출 때만 눈에 보이는 효과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비밀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은 1916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와 협업해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말보로지역에서 생산된 '쇼비뇽 블랑' 품종만을 사용했으며, 와인 양조의 모든 절차를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최소 개입’방식으로 만들었다. 풀향과 멜론, 라임, 구운 파인애플향이 특징이며 해산물 요리, 오일 파스타,샐러드 등과 궁합이 좋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롯데’라는 이름의 기원이 된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 ‘샤롯데’의 초상화를 넣어 상징성을 더했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 완성차업계 총출동...모빌리티 신기술 베일 벗는다
- 美 피그마 성공에…뜨거워진 벤처 투자 열기
- 돈 안되는 ‘軍 로봇’ 개발?…수익성 강화 과제
- DL건설·포스코이앤씨 ‘선제 사임’…제재 전 진화 총력
- CJ제일제당, 내수 정체에 실적 ‘뚝’…“美·日 등 공략”
- LG전자, 구독 시장 잡는다…글로벌 확장 ‘속도’
- 영풍 석포제련소 토양정화 이행률 거의 변화 없었다…“정화의무 성실 이행” 공언 공염불
- 출산율 훈풍에…신세계百, 전 점포서 ‘베이비 페어’ 개최
- LS, 1712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워라밸센터 본격 가동
- 2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3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4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5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6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7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8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9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10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