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1Q 사상 최대 영업익 달성…전년比 81%↑
증권·금융
입력 2020-05-13 15:50:42
수정 2020-05-13 15:50:42
배요한 기자
0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클래시스가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클래시스는 전날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14억원과 13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32%, 81%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데 이어 영업이익률은 약 63%로 전년동기 및 전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국내 및 해외 매출을 나누어서 살펴보면, 2020년 1분기 국내 매출은 8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 감소했고, 해외는 126억원으로 15%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국내는 2월부터 본격화되었고, 해외는 3월부터 유럽 및 중남미 지역으로 확산되면서 기업 실적에 영향을 끼쳤다”고 밝혔다. 이어 “ 2019년 9월 미사 제2공장 준공 이후, 생산 효율화와 원가절감 노력으로 인해 원가율이 안정적으로 낮게 유지되면서 이익 증가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회사 IR 담당자는 “국내는 더마 슈링크, 바디 슈링크 등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해외는 국가별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가운데 방역이 안정화되는 시기에 영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면서 “중장기적으로 제품 업그레이드 및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