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걸어서 다니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분양 예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도시 에듀타운에 공급되는 아파트가 학부모 수요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신도시마다 조성되는 에듀타운은 국제학교, 특목고 및 각급 학교를 유기적으로 배치해 추후 일대의 중심 학군으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주택시장 스테디셀러인 ‘학세권’이 보장된 입지라는 평가다.
에듀타운 아파트는 일대의 시세까지 주도한다.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광교신도시 에듀타운에 공급된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1,764가구, 2012.12. 입주)는 올해 6월 최고 12억 4,500만원으로 실거래가 이루어졌다. 광교신도시 일대 전용 84㎡ 중 최고가다. 2009년 분양 당시에는 분양가가 최고 4억1,630만원이었다. 입주로부터 8년 만에 가격이 3배로 오른 셈이다.
집값 상승률도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 단지는 2013년 1월부터 현재(6.13)까지의 상승률이 156.4%로 같은 시기(2012.12) 입주한 단지 가운데 가장 높다. 같은 에듀타운에 공급된 ‘광교자연앤자이2단지’(522가구, 2012.12. 입주)도 상승률이 109.7%에 달했다.
업계 한 전문가는 “에듀타운은 희소가치가 높은 ‘원스톱 학세권’을 계획적으로 조성하는 구역이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의무교육기간 동안 이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대기수요가 두텁다”면서 “미성년자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야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많아도 5~6개 단지 밖에 누릴 수 없어 희소가치도 높다”라고 설명했다.
신도시에 공급되는 에듀타운 아파트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제일건설이 이달 중 평택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예정)의 중심에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를 공급할 계획이다.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의 핵심사업으로,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16만7,000㎡ 면적에 계획된 교육 특화 구역이다. 국제학교와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 시설 등을 유치할 계획이며,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도 계획돼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예정)의 가장 앞자리인 A41 블록에 공급된다.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총 877가구 규모다.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5~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A41 블록은 에듀타운 전체 영역이 반경 1km 이내에 있어 유치원과 중·고등학교, 특목고, 국제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위치다. 단지 반대편으로는 초등학교(예정)가 맞닿아 있어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교통·문화·행정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고덕신도시 핵심 교통망으로 계획된 BRT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며, 평택시청이 이전할 고덕신도시 행정타운도 가까운 위치다. 인근에는 경기도 남부 최대 규모 공연장이 될 ‘평택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등의 조성이 예정돼 있으며, 약 67만㎡ 면적에 조성되는 함박산 근린공원(예정)도 가깝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인근 삼성전자 산업단지에 생산라인이 계속해서 증설되고, 평택 브레인시티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직주근접 학부모 수요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면서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고덕삼성산단을 비롯해 각종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AI 기본법' 시행 앞두고 게임 업계 '긴장'
- 삼성전자, ‘갤S25 엣지’ 출격…초슬림폰 시장 잡는다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428가구 분양…"건설사 분양 일정 조율"
- “한 끼의 양극화”…‘프리미엄 다이닝’과 ‘천원 밥상’의 괴리
- "아이돌 누구 와?”…라인업에 따라 성패 갈리는 대학 축제의 그늘
- 美, 中 음극재에 721% 상계관세 예고…포스코퓨처엠 반사이익?
- [위클리비즈] '진매 vs 진순’ 논쟁 종결?…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출시
- 오너리스크에 가맹점 울상…백종원式 상생안 통할까
- 위메이드, 업비트 등 공정위 제소…“상폐 담합”
- 대선이후 보험업법 개정안 재점화? 삼성 ‘촉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복 80주년 기념 음악회 '영웅 안중근' 공연
- 2동신고 총동창회, 당구동호회 창립총회 개최
- 3서울 집값 상승폭 확대에…정부 "필요시 토허제 추가 지정 검토"
- 4경영난 늪에 빠진 日 닛산 자동차의 추락…9600억 가치 본사 건물도 판다
- 5만년 적자 車부품에서 AI로? '본업 무관' 신사업 코스닥社 주의보
- 6주요 택배업계 6월 3일 대선일 휴무 결정…택배기사 참정권 보장
- 7美 트럼프 "아이폰 25% 관세 방침에 삼성도 해당"
- 8금감원, 포스코퓨처엠 1조 규모 유상증자 신고서 정정요구
- 9전통이 피워낸 불꽃의 향연, 무주 안성 낙화놀이 축제
- 10美 트럼프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용량 4배로 늘릴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