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로보틱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주관 서울아산병원 연계 임상 지원사업 진행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재활 로봇 전문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주관하는 ‘정형재활 의료기기 사업화 인증 및 실증 지원 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의료기기 사업화 촉진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정형•재활 의료기기에 해당하는 제품을 생산, 수출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아산병원과 연계하여 뇌졸중 등 신경계 재활환자를 위한 사전 규격시험 및 임상시험심사위원회 (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 승인을 준비 중이다. 위원회 승인을 받으면 에이치로보틱스가 개발한 재활 운동기기 ‘리블레스’ 상용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된다.
리블레스는 팔꿈치, 무릎, 손목, 발목 총 4개 부위에 대한 재활 운동 기능을 제공한다. 의사가 사전에 입력한 기능과 횟수만큼 로봇이 보조하기 때문에 환자는 혼자서도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과 같이 재활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수동(passive) 운동 외에 사용자 의도파악 알고리즘이 적용된 보조(assist), 저항(resist) 등 능동(active) 운동 기능을 가지고 있어 근골격계 질환 환자는 물론 신경계 질환 환자의 재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4월 DSC인베스트먼트와 슈미트, 위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리블레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마치며 그 기능성과 유효성을 검증받았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신경계 질환 환자의 재활 치료과정에서 꾸준히 요구되는 손목, 발목 부위의 재활치료 효과가 입증될 경우 리블레스가 재활 운동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건설업 부실채권 경고등…PF리스크 다시 커지나
- 주담대 변동금리 3개월 연속 하락…'기준' 코픽스 0.13%p↓
- 대형증권사·보험사, 오늘부터 책무구조도 시범운용…참여시 인센티브
-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16조원 돌파
- " 성과급 300% + 1,000만원 "...KB국민은행 노조 96% "파업 찬성"
- 가상자산 2단계 입법 본격화…법인계좌 허용 여부는 연기
- "롤링스톤 전시·낼 골딘 다큐"…현대카드, 1월 문화 이벤트 선봬
- OK저축은행, ‘OKx엘포인트모아적금’ 특판…"최고 연 10% 금리"
- 케이뱅크,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모집…"소비자 경험 반영"
- KB손해보험, '꽃보다 나눔' 기부 캠페인 진행…"지역사회 상생 실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올해로 44회째 전북 무주군과 청소년 교류 활동
- 2“넥슨·크래프톤 웃고 엔씨 울고”…게임업계 실적 ‘희비’
- 3올해 서울서 1조 넘는 정비사업 6곳…“수주 사활”
- 4기아 광명공장 54년 족쇄 풀렸다…‘대지→공장’ 지목 변경
- 5건설업 부실채권 경고등…PF리스크 다시 커지나
- 6실적발표 앞둔 조선업계…한화오션 ‘흑자전환’ 기대감
- 7오늘부터 연말정산 간소화…“과다공제 방지”
- 8내달 ‘배달 상생안’ 시행…‘수수료 시스템’ 개발 분주
- 9인천시 강화군, 청년 취업 역량 강화...워크숍 개최
- 10부천시, ‘마약류 6종 무료 익명 검사’ 제공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