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동계스포츠 여행지 강원’ 홍보 나서
강원도와 ‘2021 온택트(On:tact)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 본격 개시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강원도와 공동으로 침체된 관광업계 조기 회복과 동계관광 목적지로서의 강원도 홍보 환경을 적극 활용한 ‘2021 온택트(On:tact)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캠페인 슬로건은 ‘Stay Warm, Enjoy Winter, Remember Gangwon’이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강원 스노우 페스타’가 코로나로 정상적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공사는 강원도와 트립닷컴 등 국내외 온라인여행사를 활용해 시장별 특화 방한 동계관광상품과 스노우피트, 스노우MTB 등 다양한 동계스포츠관광 콘텐츠를 발굴,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2024년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홍보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동계올림픽 개최지이자 한류의 중심지인 강원도를 동계스포츠관광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글로벌 캠페인은 오는 1월31일부터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펼쳐진다. 공사는 지난 21일 강원도와 함께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즌타워 공연스튜디오에서 ‘코리아윈터 트래블마켓 2021’을 개최했고, 코로나 조기 극복 응원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영상을 사전 녹화했다. 특히 강원도를 배경으로 촬영된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인기드라마의 명장면과 OST들을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이 영상은 오는 31일 오전 0시20분 SBS TV ‘스노우페스타 K-OST콘서트’에서 방송 예정이며, 세계 한류 팬과 방한 잠재소비자 대상으로는 31일 오전 9시30분부터 유튜브(youtube.com/user/visitkorea)와 웨이보(e.weibo.com/visitkorea) 및 공사 해외지사 SNS 등을 통해 송출된다. 박형관 테마관광팀장은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Feel the Rhythm of Korea’ 홍보영상으로 한국관광 이미지가 크게 높아진 만큼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 1번지이자 동계관광 목적지 강원도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 이후 더 많은 해외관광객이 한국과 강원도를 찾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안심 먹거리' 장성군, 농산물 안전 분석실 개소
- 장흥군, 귀농·귀촌인 대상 농업기계 활용 교육…첨단기술 경쟁력 강화
-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 '감쪽같은 전어축제', 보성서 펼쳐지는 여름 미식 여행
- 남원경찰서, 2025년 2차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 운영
- 남원시립국악단, '소녀 춘향' 이틀 연속 만석…대중성·작품성 동시 입증
- 목포시, 드림스타트 졸업 아동 위한 '맞춤형 사후관리' 시행
- 해남 명품 농수산물, 매주 수요일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 인천 동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야간 열린 반상회 열어
- 부천시, 여름철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심 먹거리' 장성군, 농산물 안전 분석실 개소
- 2무보, 미 해운사 한국 선박 인수에 3.5억달러 보증지원
- 3장흥군, 귀농·귀촌인 대상 농업기계 활용 교육…첨단기술 경쟁력 강화
- 4임형주, KBS 생방송서 '카네기홀 데뷔 의상' 첫 공개
- 5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 6'감쪽같은 전어축제', 보성서 펼쳐지는 여름 미식 여행
- 7광고명가 "쿠팡 애즈콘 인터뷰 참여…인증 파트너사 중 유일"
- 8NHN두레이, 중소기업중앙회에 'Dooray AI' 도입
- 9남원경찰서, 2025년 2차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 운영
- 10남원시립국악단, '소녀 춘향' 이틀 연속 만석…대중성·작품성 동시 입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