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ESG경영 일환 친환경기업 홍보영상 2탄 공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농협카드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개그맨 양세형과 함께 착한 소비 확산을 홍보한‘형아왓씀’영상 2탄을 유튜브 등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친환경 종이로 일상의 물건을 제작해 환경문제 개선에 앞장서는‘페이퍼팝(PAPERPOP)’을 소개했다. ‘페이퍼팝’은 자원선순환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표방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영상에서는 ‘페이퍼팝’이 침대와 책상 등의 가구를 종이로 제작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으며,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올바른 씀’과 선한 영향력의 가치를 재치있게 풀어냈다. ‘페이퍼팝’의 종이가구는 조립 및 분리가 쉽고 무게도 가벼워 손쉽게 운반할 수 있으며, 제품 제작 시 코팅이나 접착제 사용을 최소화하여 그린슈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영상은 농협카드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농협카드는 2월 16일부터 28일까지 ‘형아왓씀 2탄’ 감상평 이벤트를 공식 SNS채널(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침대프레임 보리 슈퍼싱글(1명) △고양이 장난감 캣펀치(1명) △종이수납장 보야지트렁크 49&35(1명) △종이스탠딩식 책상(2명) △종이책장 34 4단&서랍 2개 (2명) △종이의자 메가토트 & 종이테이블 소소 & 소소끈(1명) △종이칸막이 & 파일박스(1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만원권(10명)을 제공한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가게와 그린슈머 고객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되어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카드는 농협금융지주의 ESG 경영비전과 추진계획에 따라 ‘나답게·올바르게 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ESG 관련 업종 기업카드 심사 및 한도 우대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환경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퇴근 후 부업된 지 한달…NXT, 점유율 '껑충'
- 캠코, 후임 사장 인선 '속도’…대선 앞두고 금융권 촉각
- 지방銀, 1분기 성적표는? '지역기업 부실화' 최대 변수
- KB국민은행, '나폴리 맛피아'와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 SBI저축은행, 학대 피해·파산 가정 아동 위해 1억5000만원 기부
- 우리銀,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Global Desk' 전국 12곳으로 확대
- 신한은행, 신탁형 ISA 수탁고 5조원 돌파
- NH농협은행, 인천 계양구 농가 찾아 농번기 일손돕기 실시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심장병 환아 국내 초청 수술 지원
- NH투자증권,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주제로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대 – iM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분야 상호 협력 강화
- 2계명문화대, KOICA·고용빈곤퇴치부와 MOU 체결
- 3영남대 독도연구소, ‘2025년 찾아가는 독도전시회’ 개최
- 4대구경북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 실시
- 5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첫 삽…현지서 채소 판매
- 6퇴근 후 부업된 지 한달…NXT, 점유율 '껑충'
- 7캠코, 후임 사장 인선 '속도’…대선 앞두고 금융권 촉각
- 8“12조 벌고 쥐꼬리 세금?”…구글, 조세회피 도마
- 9한화에어로, 우리사주 강매 의혹…공정위 “법 위반 검토”
- 10지방銀, 1분기 성적표는? '지역기업 부실화' 최대 변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