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오공김밥과 K-소울푸드로 구성한 ‘스바 세트’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2-16 15:12:10
수정 2025-12-16 15:12:10
이수빈 기자
0개
SBA-㈜푸드스팟 브랜드 협업 추진
SBA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김밥을 활용한 ‘스바세트’를 선보이고, 기관 브랜드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며 시민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협업을 준비했다.
스바세트는 ‘스’타일 있게 즐기는 서울, ‘바’로 세계가 사랑하는 K-푸드 슬로건을 기반으로 글로벌 K-푸드 열풍을 이끄는 김밥과 분식 세트 메뉴를 통해 기관 인지도를 높이고 중소기업과 K-푸드의 글로벌 진출을 응원하고자 ㈜푸드스팟과 콜라보하여 만든 제품이다.
SBA는 이번 세트 메뉴를 통해 서울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자연스럽게 연결함으로써 시민이 일상 속에서 공공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스바 세트’는 전 세계에서 대표적인 한국 음식으로 알려진 김밥·떡볶이·튀김·식혜를 조합하여 총 2개 세트로 구성됐다. ▲ K-소울푸드 1인 세트 ▲ K-소울푸드 2인 세트로 판매 기간 동안 특별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5일 출시일부터 2026년 2월까지 전국 오공김밥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런칭 이벤트는 콜라보 세트 메뉴가 출시된 이후, 첫 양사 간 오프라인 행사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날 행사에는 양사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콜라보 세트를 출시하게 된 배경과 의미 등 기념 소감을 나누며 스바 세트를 시식했다.
또한, SBA 임직원 및 대학생 서포터즈(스토리텔러), 일반 시민이 직접 참여해 ▲ K-소울푸드 1인세트 ▲ K-소울푸드 2인세트 2종을 모두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식행사 현장에 있었던 서울시민 신재원 학생은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즈’로 김밥이 흥하고 있는데, 이 시기에 맞게 서울경제진흥원과 콜라보하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다"라며, "평소에 삼시세끼 김밥을 먹을 정도인데, 오공김밥이 50가지 김밥 종류가 있다는 것도 매우 놀랍고, 먹어보니 재료들도 굉장히 신선하고 맛있었다"라고 시식 소감을 밝혔다.
런칭 이벤트 이후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가 지속되며, 특히 연말에 진행되는 ‘2025 서울콘(SeoulCon)’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콜라보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 유튜브(스바TV(SBA), 오공김밥) 콘텐츠 제작, 구로디지털단지역 조명광고, 매장 내 홍보물 비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협업 제품의 파급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현우 SBA 대표이사는 “글로벌 K-푸드 열풍 속에서 서울 기반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기관 브랜드 인지도를 시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확산하고, F&B 분야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업 모델을 강화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퓨처엠, LFP 공장 건설…“ESS 수요 대응”
- 한미 자원동맹 강화…고려아연·LS전선 美 공장 속도
-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두고…준법위 “내부 공감대”
- “유통사 매칭해 판로 지원”…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
- ‘여천NCC’ 구조조정 바쁜데…DL·한화, 공장폐쇄 ‘갈등’
- 네이버, XR 조직 신설…“플랫폼 넘어 콘텐츠 생산”
- 두산에너빌, 대형 스팀터빈 시장 첫 ‘세계 1위’
-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인수 후유증?…적자 탈출할까
- KT 대표이사 최종 후보에 박윤영 전 KT 사장
- 美 정부, 고려아연 택한 까닭...직접 투자로 안정적 핵심광물 확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행안부 지역-기업 협업 우수사례 '우수상'
- 2고창군, 구시포항 수산물 위판장 준공
- 3'차나무' 임산물로 공식 인정…임업경영체 등록 가능
- 4포스코퓨처엠, LFP 공장 건설…“ESS 수요 대응”
- 5국민연금 위탁자금 회수? 이지스 딜 원점 회귀하나
- 6한미 자원동맹 강화…고려아연·LS전선 美 공장 속도
- 7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두고…준법위 “내부 공감대”
- 8“유통사 매칭해 판로 지원”…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
- 9‘여천NCC’ 구조조정 바쁜데…DL·한화, 공장폐쇄 ‘갈등’
- 10네이버, XR 조직 신설…“플랫폼 넘어 콘텐츠 생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