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북면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학세권ㆍ초품아 품은 교육 특화도시로 개발 중

최근 부동산 시장의 핫 키워드는 ‘학세권’과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줄임말인 ‘초품아’ 2가지다.
주 수요층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라는 것을 고려했을 때,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에게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갖춘 학세권 입지와 초품아 단지는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 모니터 설문조사에 따르면, 서울과 분당, 일산 등 신도시 거주 기혼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응답자 85%가 자녀의 교육과 환경은 밀접한 관계라고 응답했다.
즉, 교육이 주거환경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다.
실제로 지난해 상반기 경기도와 인천 지역 1순위 청약에 1만 명 이상의 청약자들이 몰린 단지 5곳은 모두 초품아 단지였다.
관계자는 “교육 환경이 뛰어난 학세권은 언제나 스테디셀러다. 최근 자녀의 안전한 통학 길을 원하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초품아 단지와 학세권의 입지를 갖춘 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자녀교육에 특화된 아파트 ‘북면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에듀카운티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내곡리 일대, 내곡 1지구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5층까지 건립된다. 북면 신도시에 속해 있는 내곡 1지구는 내곡 2지구와 함께 교육 특화도시로 개발 중이며 대규모 아파트 단지 총 15,000여 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창원아파트 에듀카운티는 이 중 1차 3,055세대를 선보인다. 선호도와 수요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을 중심으로 전용 63㎡ 1,638세대, 75㎡ 703세대, 84㎡ 714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아파트가 위치한 내곡 1지구에만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각 1개교씩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지 내 서울 강남 대치동 수준의 교육 시스템이 적용된 대형 명문학원 에듀센터가 위치,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 받게 된다.
입주민 자녀에게는 2년간 영어와 수학 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년 후에는 수업료 최대 약 50% 할인 혜택으로 자녀의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교육에 특화된 아파트인 만큼 같은 고민을 하는 부모들끼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이 쉬워짐에 따라 창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명품교육 아파트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북면 에듀카운티 아파트는 풍부한 개발 및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품고 있다. 단지 뒤로 무릉산과 함박산이 자리하고 있고, 앞으로는 신천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입지이며, 아파트 단지 내부에 바닥분수와 산책로 등 에코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오는 7월에는 지개-남산을 이어주는 도로가 개통되며, 2025년에는 칠북-북면 4차선 도로가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향후 개통 시 시청과 경남도청 등 시내 중심지까지 약 10분이면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쇼핑, 문화, 의료시설 등의 상가들이 형성되는 북면신도시 최대 규모의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위치로, 생활 편리성이 높아진다.
한편, 북면 반도유보라 에듀카운티 아파트의 홍보관은 창원시 성산구 인근, 롯데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한다.
홍보관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방역 및 소독 아래 운영 중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탄핵 여파에 카카오톡 또 먹통…메시지 전송 오류
- 대기업 등 상장사 전반 ‘주주제안’ 확산…의결권 확보 ‘비상’
- 이투스247학원, ‘2026 프리반수반’ 모집…1:1 스마트 관리 제공
- 아우디 코리아, 지역 공식 딜러사로 아이언오토·고진모터스 선정
- ‘신축’ 홀릭 시대…구축 멀어지고 ‘뉴라이프’에 몰린다
- 한샘, 식목일 기념 시흥시 ‘행복의숲’ 조성 참여
- 알록·두산베어스 스폰서십 체결…홈 경기 ‘댄스 배틀’ 개최
- 푸마, '청백적 프로모션' 진행…"수원삼성 팬들에 보답"
- 포르쉐코리아, 경상도 산불 피해 복구에 2억2000만 원 기부
- 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주시‧완주군, 옛 만경강 철교에 ‘상생 철길’ 조성
- 2전북자치도의회 “윤석열 탄핵, 국민의 승리이자 새로운 시작”
- 3전주시의회 “탄핵은 국민의 승리…헌정질서 바로 세운 정의로운 결정”
- 4정읍소방 의용대원, 산불 속 주민 7명 구조…‘마을 지킨 영웅’
- 5남원 알파스카이팀, 일본 한일드론축구 친선대회 압도적 우승
- 6남원시, 보건기관 환경개선에 15억 투입…의료 인프라 개선
- 7남원시의회 경제농정위원회, 산불진화대 격려‧예방대책 논의
- 8순창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尹 파면, 민주주의 승리”
- 9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尹 대통령 탄핵, 국민이 지켜낸 민주주의 결과”
- 10순창군, 어린이 대상 인형극 ‘담배 대소동’ 성황리에 마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