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조망권 품은 단지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집중

경제·산업 입력 2021-04-27 10:35:09 수정 2021-04-27 10:35:09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휴식과 힐링 가능해 높은 주거 선호

[사진=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부동산 시장에서 조망이 가능한 주거 상품의 인기는 남다르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조망하는 동시에 쾌적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공급 물량 대비 수요가 많아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는 점도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 일상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보편화되면서 높은 주거만족도를 선사하는 조망권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강도 높은 주택 규제가 지속되면서 아파트 대체할 수 있고 투자가치가 높은 오피스텔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동부건설이 인천 소래포구 인근에 조성 중인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단지는 오션뷰와 파크뷰의 조망권을 확보해 주거 쾌적성을 확보한데다, 인천에서 보기 드문 임대수익 보장제 시행으로 투자 안정성까지 갖춰 눈길을 끈다. 또 단지 내 상가는 10년간 신규 상가 분양이 없었던 소래포구 상권에 새롭게 들어서 유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 남동구 논현동 111-1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는 지하 6~지상 23층으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지상 3~23, 전용면적 23~44, 630실 규모다. 스튜디오타입, 슬라이딩 스튜디오타입과 1.5~2룸의 다양한 소형 주거상품으로 이뤄지며 전용면적별로 ▲23 21▲27 315▲36 231▲44 63실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은 소래포구와 연결되는 단지 내 상가로 지상 1~2층에 들어서며 근린상권과 대형 상권이 함께 어우러진 메인 로드 코너에 위치한다. 현재 지정 업종 선착순 분양이 진행되고 있으며 편의점, 세탁소, 빨래방, 중개업소, 이동통신 업체 등을 5년간 독점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는 사통팔달의 교통 환경과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 쾌적한 자연환경이 둘러싼 지역으로 입지적 장점도 매우 탁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서해바다와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오션뷰와 파크뷰를 누릴 수 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늘솔길공원, 너른들 어린이공원, 논현중앙공원, 해오름공원, 한아름근린공원 등 바다와 공원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 인근 해오름근린공원 호수주변은 정비사업을 통해 산책로 개선과 경관 향상 작업을 완료해 쾌적함을 높였다.

 

인천에서 보기 드문 임대수익 보장제가 적용(일부)된다는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투자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전용 23(스튜디오 타입)와 전용 27(슬라이딩 스튜디오 타입)는 시행사 직영으로 2년간 임대수익 보장제가 운영돼 공실에 대한 부담이 없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더하면서 월세 지출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만큼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 및 업체의 선호가 예상된다. 특히 전용 27㎡는 슬라이딩 설치(옵션품목)로 침실과 거실을 분리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최신 주거 트렌트를 반영해 설계했으며, 1.5룸처럼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실수요자들을 위한 주거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는 전용 36㎡와 전용 44㎡는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평면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전용 36㎡는 방 1, 거실 1, 화장실 1개로 구성됐으며, 전용 44㎡는 방 2, 거실 1, 화장실 1개로 이뤄져 있다. 팬트리 공간을 마련해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으며, 욕실은 세면과 공간이 분리된 호텔식 레이아웃이 적용된다. 전세 매물이 부족한 요즘 신혼부부 및 사회 초년생 등 젊은 층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소래포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2경인고속도로, 3경인고속화도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수원~한대앞 구간이 지난해 9월 운행을 시작하면서 수인선 전 구간이 전면 개통되며 수원으로의 이동이 손쉬워졌다. 단지 바로 앞에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이 있고, 주변으로 홈플러스(인천논현점), 뉴코아아울렛(인천논현점) 등의 쇼핑시설이 위치한다.

 

다양한 커뮤니티와 특별한 서비스도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우선 입주민과 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고품격 호텔식 웰컴 라운지도 들어서며 단지 3층에는 하늘을 향해 개방된 중정 휴게공간이 설치된다. 옥상에는 루프탑 라운지가 조성되며 스카이가든과 연계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옥상 조경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도 마련된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해외 디자인 가구 콜렉팅 플랫폼인 누리다와 협업을 맺고 소파와 테이블을 제공한다. 해외 디자인 가구 브랜드를 현지에서 직접 골라 주문 즉시 제작되는 커스텀 방식으로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통해 공간별 가구 배치가 진행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센트레빌만의 케어홈 시스템도 선보인다. 일반 오피스텔보다 10㎝ 높은 2.4m의 천정고가 확보되며, 바다가 인접한 특성상 해풍에 강한 유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실내공기 정화 및 미세먼지 차단에 탁월한 고효율 환기 시스템이 반영된다.  직관적으로 물 온도 확인을 할 수 있어 온수 절약 및 화상 방지가 가능한 에코스텝 카트리지 수전도 설치될 계획이다.

 

한편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남로 일대에 위치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